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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바루가 자국 일본시장에서 ‘BRZ tS’를 출시했다.
이번에도 고대하는 터보 엔진은 BRZ에 실리지 않았다. ‘BRZ tS’도 200ps 출력의 기존 2.0 수평대향 엔진을 사용한다. 그렇지만, STI가 모터스포츠 활동으로 쌓은 개발 경험으로 섀시 성능을 강화, 이를 통해 레이싱 카를 떠올리게 하는 민첩한 핸들링을 가졌다.
서스펜션은 거의 다가 변경됐는데, 이 과정에 앞쪽에 인버트 타입의 STI-튠 스트러트, 그리고 코일 스프링이 장착됐고, 후방엔 새 댐퍼, 그리고 강화 링크와 부싱이 적용됐다. 또, VDC 시스템이 재평가됐다. 기존 브레이크는 STI 배지가 붙은 4포트 캘리퍼와 대구경 타공 디스크로 이루어진 고성능 패키지로 교체됐다.
아래는 자세한 BRZ tS의 메커니즘 특징이다.
225/40ZR18 (92Y) tires (Michelin Pilot Super Sport)
STI-designed, black colored 18-inch aluminum wheels
Brembo front 17-inch opposed 4-pot ventilated disc brake with STI logo
Brembo rear 17-inch opposed 2-pot ventilated disc brake with STI logo
STI-designed lateral link with pillow ball bush (front inside, rear inside)
STI-tuned front suspension (inverted-strut front suspension) and coil springs
STI-tuned rear damper and coil springs
STI-designed flexible V-shaped bar
STI-designed flexible draw stiffener (front)
STI-designed large-diameter drive shaft
Exclusively-tuned VDC (Vehicle Dynamics Control)
Exclusively-tuned filter for Sound Creator®*4
비주얼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다.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가 추가됐고, 사이드 미러와 샤크-핀 안테나는 검정으로 처리됐다. 실내엔 가죽과 알칸타라가 사용된 레카로 버킷 시트를 넣었으며, 변속기 손잡이, 스티어링 휠, 엔진 시동 버튼도 변경했다.
‘BRZ tS’는 300대만 한정 판매되며, 수동과 자동 변속기로 모두 나온다. 가격은 399만 엔(약 3,650만 원)부터 시작된다.
photo. 스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