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애스턴 마틴의 과감한 도전 - 2015 Aston Martin DBX concept

(최종수정 2015년 3월 4일 2시 27분)




 이번 주 개막한 2015 제네바 모터쇼에서 애스턴 마틴이 “럭셔리 GT 세그먼트”에 대한 획일화된 사고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DBX 컨셉트’를 선보였다.


 ‘DBX’는 호화로움과 세련미를 놓치지 않으면서, 동시에 가족 친화형 성향을 띠며 통상의 GT 카보다 뛰어난 실용성을 확보하고 있다. 다만 실내에는 각각 공간이 독립된 4개의 시트가 배치되어있어, 7인승 MPV만큼 많은 가족을 태우지 못한다.


 ‘DBX’는 순수 전기차다. 차체 하부에 위치한 리튬-황 배터리에서 전기 에너지를 공급 받아 움직이는 플래터 모터(platter motor)가 각 바퀴 안쪽에 설치되어, 네 바퀴를 모두 구동시킨다. 그리고 드라이브-바이-와이어 스티어링, 운동 에너지 재생 시스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액티브 LED 헤드라이트로 이어지는 최신 기술들로 중무장하고 있다. 통상의 백미러 대신 리어 뷰 카메라가 채택되기도 했다.





 페인트워크도 일반적이지 않다. 크롬을 이용한 초미립자층 도장으로 보통의 도료에서는 나오지 않는 흑진주의 표면과 같은 반사효과를 냈다.


 “이 차는 분명 양산이 임박한 스포츠 GT 카가 아닙니다.” 애스턴 마틴 CEO 앤디 팔머는 말했다. “하지만 저희와 저희 커스토머들에게 이것은 사고의 전환점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저희는 적절한 시기가 되면, 이 영역에 들어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컨셉트에 대한 피드백을 지켜볼 생각에 설렙니다.”


photo. 애스턴 마틴 


012345678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