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4 F1] “베텔은 베스트 드라이버가 아니다” 알론소





 페르난도 알론소가 자신은 디펜딩 4연속 챔피언 세바스찬 베텔이 포뮬러 원의 베스트 드라이버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4년 간 F1을 지배했던 베텔의 올해 경기력을 두고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올해 베텔은 타이틀 경쟁은 고사하고, 새로운 팀 동료 다니엘 리카르도를 견제하는데도 힘에 부치고 있다.


 그런데 스페인인 알론소는 이번 주 수요일, 베텔의 부진이 놀랍지 않다고 말해 주목을 끌고 있다. “제게는 루이스 해밀턴이 베스트 드라이버입니다.” 알론소는 이탈리아 라 스탐파(La Stampa)에 말했다.


 “베텔에게 올해 무슨 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제 생각은 변함 없습니다. 그는 베스트가 아닙니다.”


 알론소에 관해, 9월 1일부로 페라리가 컨스트럭터즈 챔피언쉽 3위에 이르지 못할 경우 자유 이적 상태로 전환된다는 언론 보도가 앞서 있었는데, 이것을 팀 감독 마르코 마티아치가 부인했다.


 “사실이 아닙니다.” 해당 계약 조항에 관해 물어온 스카이 스포츠(Sky Sports)에 마티아치는 말했다. “제가 알고 있는 건, 우리는 드라이버들과 계약했고 그들은 우리의 자산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머신을 개선시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해야합니다. 그것이 지금 우리가 나아가야할 방향입니다.”



photo. delfi.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