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와 미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전기자동차라는 장점이 만난 '미니 E'가 바로
미국 소비자들이 기다리던 그 차다.
리스 판매를 통해 실주행에서의 데이터와 자료를 수집하며 계속해서 개발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숨어있는 '미니 E'의 로고. 루프와 사이드 미러에는 옐로우 색상으로 페인팅 처리되어
가솔린 모델과 차이를 두고 있다.
204ps(201hp) 출력, 22.4kg-m(220Nm) 성능의 모터를 탑재. 전지와 정반대에 위치시켜
50대 50의 전후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
전지의 용량은 35kkWh, 260kg 무게로 차체의 중량은 '미니 쿠퍼'보다 325kg 늘어났지만
1465kg의 무게는 모터의 파워로 기존 '쿠퍼' 보다 더 빠른 성능을 지니고 있다.
로고와 동일한 옐로우 색상의 패널이 부착된다.
순가가속도는 '쿠퍼'보다 1.9초 빠른 8.5초를 자랑한다.
BMW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부터 모터는 제너레이터로 변환되어
감속 에너지를 소생시킨다.
'MINI E Field Trial'을 통해 미국 3개 주에서만 리스 판매된다.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핸들링을 갖추고 있다.
1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응모 자격은 LA, 뉴저지, 뉴욕 도심 주변에 거주하며 운전면허 취득 5년간
무사고 경력을 지난 사람만 가능하다고.
BMW 연구개발을 개발 담당하고 있는 Dr. 클라우스 드래거 씨는 '미니 E'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BM
W의 사업 개발 계획은 단기적으로 하이브리드, 중기적으로 전기자동차, 장기적으로 수소 연료차라고 생
각합니다. '미니 E'는 중기 사업 계획의 일환으로 제 1의 중요 괴제입니다. 아직 '미니 E'의 양산계획은
없고 앞으로 실증 시험으로 개발 방향성을 확인해나갈 예정입니다." BMW그룹에서는 현재 '미니 E'의 유
럽시장 리스 판매도 검토중이다.
미니 E | ||||
가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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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X폭X고 | 3714x1683x1407mm | |||
휠베이스 | 2467mm | |||
공차중량 | 1465kg | |||
엔진 | 전기 모터 (max_12500rpm) | |||
변속기 | - | |||
출력 | 204ps(201hp) | |||
토크 | 22.4kg-m(220Nm) | |||
0-100km | 8.5초 | |||
최대속도 | 152km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평균연비 |
1회충전 - 250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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