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3의 자동차 판매가 땅을 치고있는 가운데.. 미국의 저연비 자동차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BMW와 미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전기자동차라는 장점이 만난 '미니 E'가 바로
미국 소비자들이 기다리던 그 차다.
▲아쉽게도 신중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BMW그룹에서는 미국 3개 주에서 총 500대만 리스 판매할 예정.
리스 판매를 통해 실주행에서의 데이터와 자료를 수집하며 계속해서 개발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기자동차임을 알리기 위해 콘센트에서 모티브를 얻었지만, 그 속에 알파벳 'E'도 함께
숨어있는 '미니 E'의 로고. 루프와 사이드 미러에는 옐로우 색상으로 페인팅 처리되어
가솔린 모델과 차이를 두고 있다.
▲총 500대만 도입되었기 때문에 '001'부터 최고 '500'까지.. 프론트 휀더에 일련번호가 표시된다.
▲전지 충전에 걸리는 시간은 110V/12A로 23.6시간이 걸리지만 240V/48A로는 2.9시간이면 풀 충전된다.
▲1992년부터 모터를 사용한 전기자동차 개발에 나서고 있는 미국의 AC Propulsion 사에서 개발한
204ps(201hp) 출력, 22.4kg-m(220Nm) 성능의 모터를 탑재. 전지와 정반대에 위치시켜
50대 50의 전후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
▲총 5천 88개의 셀로 이뤄진 리튬 이온 2차 전지를 탑재해 리어 시트는 사라졌다.
전지의 용량은 35kkWh, 260kg 무게로 차체의 중량은 '미니 쿠퍼'보다 325kg 늘어났지만
1465kg의 무게는 모터의 파워로 기존 '쿠퍼' 보다 더 빠른 성능을 지니고 있다.
▲기존 '쿠퍼'와 차이가 없는 인테리어는 스티어링 칼럼의 rpm을 대신해 배터리의 양이 표시되고,
로고와 동일한 옐로우 색상의 패널이 부착된다.
▲'160'까지 밖에 쓰여있지 않은 '미니 E'의 최대속도는 리미터로 152km.
순가가속도는 '쿠퍼'보다 1.9초 빠른 8.5초를 자랑한다.
▲미국인들의 75%가 브레이크를 밟기 전,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사전 감속을 한다는
BMW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부터 모터는 제너레이터로 변환되어
감속 에너지를 소생시킨다.
▲아무리 절실하더라도.. 돈이 많더라도 '미니 E'를 구입할순 없다.
'MINI E Field Trial'을 통해 미국 3개 주에서만 리스 판매된다.
▲2.9시간으로 풀 충전되면 '미쓰비시 iMiEV'보다 80km이나 더 긴 240km를 주행할수있다.
▲가솔린 차량보다 늘어난 무게는 서스팬션과 DSC 스테빌리티 컨트롤의 개량으로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핸들링을 갖추고 있다.
▲'미니 E'의 리스 가격은 월 850달러로.. www.miniusa.com 웹 사이트를 통해
1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응모 자격은 LA, 뉴저지, 뉴욕 도심 주변에 거주하며 운전면허 취득 5년간
무사고 경력을 지난 사람만 가능하다고.
BMW와 미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전기자동차라는 장점이 만난 '미니 E'가 바로
미국 소비자들이 기다리던 그 차다.
▲아쉽게도 신중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BMW그룹에서는 미국 3개 주에서 총 500대만 리스 판매할 예정.
리스 판매를 통해 실주행에서의 데이터와 자료를 수집하며 계속해서 개발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기자동차임을 알리기 위해 콘센트에서 모티브를 얻었지만, 그 속에 알파벳 'E'도 함께
숨어있는 '미니 E'의 로고. 루프와 사이드 미러에는 옐로우 색상으로 페인팅 처리되어
가솔린 모델과 차이를 두고 있다.
▲총 500대만 도입되었기 때문에 '001'부터 최고 '500'까지.. 프론트 휀더에 일련번호가 표시된다.
▲전지 충전에 걸리는 시간은 110V/12A로 23.6시간이 걸리지만 240V/48A로는 2.9시간이면 풀 충전된다.
▲1992년부터 모터를 사용한 전기자동차 개발에 나서고 있는 미국의 AC Propulsion 사에서 개발한
204ps(201hp) 출력, 22.4kg-m(220Nm) 성능의 모터를 탑재. 전지와 정반대에 위치시켜
50대 50의 전후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
▲총 5천 88개의 셀로 이뤄진 리튬 이온 2차 전지를 탑재해 리어 시트는 사라졌다.
전지의 용량은 35kkWh, 260kg 무게로 차체의 중량은 '미니 쿠퍼'보다 325kg 늘어났지만
1465kg의 무게는 모터의 파워로 기존 '쿠퍼' 보다 더 빠른 성능을 지니고 있다.
▲기존 '쿠퍼'와 차이가 없는 인테리어는 스티어링 칼럼의 rpm을 대신해 배터리의 양이 표시되고,
로고와 동일한 옐로우 색상의 패널이 부착된다.
▲'160'까지 밖에 쓰여있지 않은 '미니 E'의 최대속도는 리미터로 152km.
순가가속도는 '쿠퍼'보다 1.9초 빠른 8.5초를 자랑한다.
▲미국인들의 75%가 브레이크를 밟기 전,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사전 감속을 한다는
BMW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부터 모터는 제너레이터로 변환되어
감속 에너지를 소생시킨다.
▲아무리 절실하더라도.. 돈이 많더라도 '미니 E'를 구입할순 없다.
'MINI E Field Trial'을 통해 미국 3개 주에서만 리스 판매된다.
▲2.9시간으로 풀 충전되면 '미쓰비시 iMiEV'보다 80km이나 더 긴 240km를 주행할수있다.
▲가솔린 차량보다 늘어난 무게는 서스팬션과 DSC 스테빌리티 컨트롤의 개량으로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핸들링을 갖추고 있다.
▲'미니 E'의 리스 가격은 월 850달러로.. www.miniusa.com 웹 사이트를 통해
1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응모 자격은 LA, 뉴저지, 뉴욕 도심 주변에 거주하며 운전면허 취득 5년간
무사고 경력을 지난 사람만 가능하다고.
BMW 연구개발을 개발 담당하고 있는 Dr. 클라우스 드래거 씨는 '미니 E'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BM
W의 사업 개발 계획은 단기적으로 하이브리드, 중기적으로 전기자동차, 장기적으로 수소 연료차라고 생
각합니다. '미니 E'는 중기 사업 계획의 일환으로 제 1의 중요 괴제입니다. 아직 '미니 E'의 양산계획은
없고 앞으로 실증 시험으로 개발 방향성을 확인해나갈 예정입니다." BMW그룹에서는 현재 '미니 E'의 유
럽시장 리스 판매도 검토중이다.
미니 E | ||||
가격 | ||||
---|---|---|---|---|
전X폭X고 | 3714x1683x1407mm | |||
휠베이스 | 2467mm | |||
공차중량 | 1465kg | |||
엔진 | 전기 모터 (max_12500rpm) | |||
변속기 | - | |||
출력 | 204ps(201hp) | |||
토크 | 22.4kg-m(220Nm) | |||
0-100km | 8.5초 | |||
최대속도 | 152km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평균연비 |
1회충전 - 250k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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