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4 F1] 엔진 문제에 속상해하는 알론소





 페르난도 알론소는 예선 세 번째 세션 Q3에서 페이스를 유지하는데 고전했는데, 그것이 엔진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생각한다. 


 알론소는 예선에서 10위를 했다. 다만 10그리드 강등 패널티를 받은 레드불 드라이버 다니엘 리카르도가 뒤로 물러나 실제로는 9번째 그리드에서 레이스를 출발한다. 하지만 알론소가 겪었다고 주장하는 엔진의 페이스 저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채 페라리는 레이스에 임할 것 같다.


 “예선에서 엔진에 문제가 생겨 속상합니다. 프랙티스를 문제 없이 달렸고 Q1에서도 특별히 문제가 없었습니다.” “Q2에서 약간의 손실이 발생하더니 Q3에서 심해졌습니다.”

 

 “속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모터레이싱이고, 우리는 그 위치에 있지 않기 때문에 폴 포지션의 기회를 놓쳤다는 생각을 해선 안 됩니다. 단지 몇 계단을 놓쳤을 뿐입니다. 그리고 저는 스타트에서 그것을 만회할 수 있길 바랍니다.”


photo. ESP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