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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가 2014년 WEC 챌린저 ‘TS 040’을 공개했다. 폴 리카르드 서킷에서 2014년 시즌을 함께 달릴 드라이버들과 함께 카메라 앞에 선 ‘TS 040’은 새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최대 1,000마력을 발휘한다.
‘TS 040’은 2013년 머신 TS 030의 후속 모델로 서킷에서 싸운다. 올해 세계 내구 선수권에서 뛰는 도요타의 새 머신은 변화된 규정들에 대응하며, 폭이 50mm 좁아졌고 지난해보다 연료 소모율이 25% 줄었다. 그와 동시에 줄어든 폭으로 손실된 다운포스를 보상하고 공기 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공기역학 최적화 작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TS 040’에 탑재된 연소 엔진은 3.7리터 배기량의 V8 자연흡기 엔진. 작년보다 0.3리터 배기량이 커진 이 가솔린 엔진은 520마력을 발휘한다. 그리고 앞쪽에 달린 아이신(Aisin) AW 전기모터와 뒤쪽에 달린 덴소(Denso) 전기모터, 그리고 닛신보(Nisshinbo)제 “슈퍼 커패시터”로 473마력의 힘을 추가로 생성해 총 1,000마력에 가까운 힘을 낸다.
도요타는 우선 공식 테스트 기간을 이용해 마지막 조율을 마친 뒤 4월 20일 6시간 실버스톤 레이스부터 시작되는 WEC 시즌에 본격적으로 출전한다. 올해 도요타가 운용하는 머신은 두 대. 그 중 No.7 차량에 알렉스 부르츠, 스테판 사라진, 카즈키 나카지마가 탑승하고, No.8 차량에 앤소니 데이비슨, 니콜라스 라피에르, 세바스찬 부에미가 탑승한다. 지난 두 시즌과 동일한 드라이버 라인업이다.
한편 올해 WEC에서는 LMP1 클래스가 LMP1-H와 LMP1-L로 나뉘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팩토리 팀의 머신은 LMP1-H에서, 비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프라이빗 팀의 머신은 LMP1-L에서 싸운다.
photo. Toyo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