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스바루, 2015년형에 2세대 ‘아이사이트’ 채용



 스바루가 차세대 ‘아이사이트(EyeSight)’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선보였다. 한층 진보된 ‘아이사이트’는 이제 컬러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한다.


 2008년에 처음 공개돼 레거시 등을 통해 상용화된 ‘아이사이트’는 차량이 서행하고 있을 때 돌발적으로 보행자가 출현하거나 선행 차량이 갑자기 급제동하는 등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돌발 변수에 운전자의 대처가 늦더라도 스스로 상황을 감지하고 차량에 제동을 걸어 충돌 사고를 회피하거나 충돌로 인한 충격을 감소시키는 기술이다.


 진보된 ‘아이사이트’는 이제 최대 50km/h의 속도에서도 작동한다. 현재 상용화되어 있는 시스템은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한다. 감지 거리와 폭은 약 40% 개선되었으며, 선행 차량의 제동등을 감지하는 기능이 추가돼 정확도도 상승했다.


 ‘아이사이트’가 사용하는 한쌍의 컬러 카메라는 윈드스크린 상부에 설치되어있다. 실내에 있기 때문에 평상시 외부에서 이 카메라 장치는 잘 목격되지 않지만, 이전에 비해 카메라를 감싸는 하우징의 크기가 15% 소형화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이 카메라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충돌 예방 제동(Pre-Collision Brake), 그리고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과도 연동되는데, 이 세가지 주행 안전 시스템과 함께 차세대 ‘아이사이트’는 스바루의 2015년형 모델부터 적용된다.

photo. Suba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