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4실린더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세단 - 2014 Lexus GS 300h



 라인업 전반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차근차근 확대하고 있는 렉서스가 유럽시장에서 신형 GS 라인업의 새 엔트리 하이브리드 모델이 되는 ‘300h’를 최근 선보였다.

 기존 GS 250 가솔린 모델을 대체함과 동시에 450h에게 부족했경제성이 부각된 ‘GS 300h’는 다운사이징 추세를 따라 450h의 6기통 엔진이 아닌 하위 세그먼트의 ‘IS’에서 가져온 2.5리터 배기량의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이 엔진은 프리미엄 D세그먼트에겐 검소한 181ps(178hp)를 내지만, 105kW(143ps) 출력의 전기모터를 결합해 최대 223ps(220hp)의 힘을 발휘한다.

 4.85미터 크기에 1.8톤의 중량을 가진 신형 ‘GS 300h’는 이 파워를 모두 뒷바퀴로 전달해 최고속도 190km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9.2초가 걸리는 가속력을 나타낸다.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5.9초가 걸리는 6기통 하이브리드 모델 GS 450h와 비교하면 무척 느린 것이지만, 대신 GS 450h보다 20% 우수한 연료 효율성으로 약 21.3km/L 연비를 잡았다.

 가격 면에서도 ‘GS 300h’는 경제성이 매우 높다. GS 450h가 5만 4,750유로로 한화로 약 7,900만원부터 판매되는 반면 ‘GS 300h’는 한화로 1,300만원 이상 저렴한 4만 5,300유로, 약 6,600만원부터 가격대가 출발한다.

 그렇다고 상품성이 떨어지는 건 아니다. 해당 기본 모델에 8인치 크기의 멀티펑션 스크린, 12개 스피커로 구성된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운전석과 조수석용 전동 허리 받침대가 표준 장착되며, 어떤 트림에서라도 옵션 리스트에 체크만 하면 이동 간에도 모바일 기기의 온라인 상태를 유지할 수 . 물론 거기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320유로(약 46만원) 나쁘지 않은 딜이다.

photo. Lexus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