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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련된 디자인과 차급을 넘어서는 첨단 편의사양으로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K3가 최상의 경제성과 강력한 가속성능을 더한 디젤 심장으로 돌아왔다. 기아차는 5일 목요일 ‘K3 디젤’의 보도발표회 및 기자시승회를 갖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K3는 2012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10월까지 단 1년만에 전세계에서 총 22만여 대가 판매된 기아차의 대표 준중형 모델로, 올해 쿱(쿠페), 유로(해치백)에 이어 디젤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국내 준중형 차종 중 최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특히 ‘K3 디젤’은 기존의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우수한 연비와 강력한 가속성능을 자랑하는 1.6 VGT 디젤 엔진에 고급형 ISG 시스템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해 고연비·고성능을 모두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가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K3 디젤’은 기존에 국내 소비자들이 디젤 모델 구매를 망설이게 만들었던 소음 문제에 있어 엔진 연소음과 로드노이즈를 대폭 개선하여 주행 정숙성을 구현했다.
연비와 성능을 모두 잡은 1.6 VGT 디젤 엔진 신규 탑재
‘K3 디젤’은 뛰어난 연비와 성능을 자랑하는 1.6 디젤 엔진을 신규 적용하여 고유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K3 디젤’의 1.6 디젤 엔진은 자동 변속기 기준 16.2km/ℓ 1등급의 준중형 최고 수준의 연비를 갖췄으며, 최고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8.5kg-m로 가솔린을 넘어서는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구매자들이 중요시하는 실 도로 주행연비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 트림에 정차 시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키고 출발 시 엔진을 재시동시켜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여주는 고급형 ISG(Idle Stop & Go)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제진재 두께 및 면적 증대, 소음 발생 주요 부위에 흡차음재 추가, 엔진 블록 및 오일 팬커버 추가 적용 등을 통해 근본적으로 소음 유입을 차단하여 디젤 엔진 특유의 주행 소음을 큰 폭으로 개선했다. 이와 함께 열선 스티어링휠, 독립 제어 풀오토 에어콘,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에어벤틸레이션 등 겨울철에 필수적인 사양을 적용하여 다양한 편의성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K3 디젤’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1,925만원, 프레스티지 2,100만원, 노블레스 2,190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photo. K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