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3 F1] 베텔, 타이어 전략의 중요성을 경시


사진_Red bull


 세바스찬 베텔은 타이어 전략에 의해 인도 GP 결과가 크게 차이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피렐리의 소프트 타이어는 이번 주말에 매우 급격한 성능 저하를 보였다. 레드불의 세바스찬 베텔은 예선에서 소프트 타이어로 폴을 획득, 비록 대부분의 라이벌들이 소프트 타이어로 내일 레이스를 출발하지만 뒤에서는 팀 동료 마크 웨버와 챔피언쉽 2위 페라리 드라이버 페르난도 알론소는 미디엄 타이어를 신고 5위와 8위에서 출발한다.

 “팀은 저와 마크를 다르게 가게 했습니다. 무엇이 옳은 전략인지 내일 알 수 있을 겁니다.” “레이스는 길고 시간은 많습니다.” “경기 결과에 전략은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페이스도 좋고 머신의 움직임도 괜찮으니, 결과를 지켜보도록 하죠.”

 베텔은 내일 레이스에서 5위로 도착하면 4년 연속 챔피언 타이틀을 입수한다. 그러나 베텔은 이것을 신경쓰지 않으려 한다.

 “생각하지 않으려 합니다. 패독에서 숨쉴 틈도 없이 같은 질문을 계속 물어와 힘드네요.” “우리는 지금까지 매 스텝 집중해 매우 잘 해냈습니다. 그것을 내일과 남은 레이스에서 갑자기 바꿀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우리는 좋은 위치에 있고 이곳에 오르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내일은 긴 레이스가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