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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3 F1] 고전의 원인을 타이어에서 찾는 웨버

사진:Red bull

 팀 동료의 압도적인 페이스에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마크 웨버가 그 원인으로 2013년 피렐리 타이어를 지목했다.

 호주 국적의 레드불 드라이버 마크 웨버는 2010년에 팀 동료 베텔과 타이틀을 사이에 두고 치열한 접전을 펼쳤었다. 하지만 2011 시즌은 확실한 베텔의 승리였다.

 “2011년에 저는 오직 예선에서만 세바스찬 뒤에 있었습니다.” 독일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르트(Auto Motor und Sport)에서 웨버. “그의 드라이빙 스타일이 머신에 더 잘 맞았기 때문이었습니다.”
“레이스에 들어가면 우리는 훨씬 비슷해졌고, 저는 수시로 최속 랩 기록했습니다.”

 지난해는 웨버에게 한결 괜찮은 시즌이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RB8(2012년 머신)이 “한층 노멀한 레이스 카”였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2013년 올해에 베텔은 다시금 그랑프리 주말을 연이어 지배하고 있다. 웨버는 타이어를 가리켰다. “항상 이해하기 쉬운 분야가 아닙니다.” “만일 올바른 작동 범위를 찾아내지 못하면 많은 시간을 빼앗깁니다.”

 웨버는 계속해서, 베텔의 압도적인 페이스가 단연 두드러진 싱가포르 경기를 언급했다. “미디엄 타이어에서 밸런스가 좋았고, 거기서 가장 좋은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드러운 타이어로 바꿔 신자 주행이 무척 힘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