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PA
케이터햄은 2013년 시즌 개막 전에 배기 설계를 변경해야한다고 우려하지 않는다.
로터스 기술최고책임자 제임스 앨리슨은 헤레스 테스트 오프닝 날에 ‘CT03’에 채용된 배기 구조가 불법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케이터햄의 배기가 멜버른까지 버틸 거라고 확신이 들지 않네요.”
문제가 된 것은 배기가스가 플로어로 향하게 하기위해 배기 출구에 낸 작은 피스(piece)로, F1 기술 규정 5.8.4에 저촉될 가능성이 있다. 레이스카 엔지니어링(Racecar Engineering)은 이것을 ‘플로우 컨디셔너’라고 표현한다.
케이터햄 팀 대표 시릴 아비테보울은 비록 이 문제가 FIA와 기타 팀들 사이에 논제가 된다고 생각하지만, 문제로 지적된 바디워크의 작은 피스는 규정에 저촉되는 범위 밖에 있다고 주장한다. “제 이해로는 규약의 범위에 있습니다.” 아비테보울은 오토스포트(Autosport)에서 이렇게 말했다. “작년에도 테스트했었지만 누구도 이것을 문제 삼지 않았습니다.” “제임스 앨리슨이 우리의 배기에 관심을 가져주니 매우 기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