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2 F1] 호너, 레드불 2013년 머신 개발 지연 시인

사진:레드불

 에이드리안 뉴이의 2013년 머신 ‘RB9’ 개발 작업이 조금 지연되고 있다고 월드 챔피언 팀 대표 크리스찬 호너가 밝혔다.

 레드불이 스폰서를 맡고 있는 오스트리아 TV 채널 제부스(Servus TV)에서 호너는 이러한 사실을 시인했다.

 2월 초 스페인에서부터 시작되는 2013년 프리시즌 테스트 일정표를 앞에 두고 레드불이 2013년형 머신 개발에 지연을 일으키고 있는 원인에는 많은 팀들이 시즌 중에 차기 머신 개발에 착수한 반면 레드불은 타이틀 위닝 카 RB8 개발을 마지막 인터라고스 경기까지 계속해야 했다는 이유가 깔려있다.

 “2012년은 제가 경험한 가장 힘든 시즌이었습니다.” 뉴이는 마지막까지 결과를 알 수 없는 접전이었던 올해 챔피언십의 고초를 털어놓았다.

 “2010년에는 우리에게 빠른 머신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완전하게 신뢰할 수 없었는진 모르지만, 매우 뛰어났습니다.” “작년 머신도 뛰어났고 거기다 신뢰성도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어쩔 땐 매우 빠르고 어쩔 땐 신뢰성이 있었습니다.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엔 낙담이 컸습니다.”

 “여기까지 가장 큰 변화는 우리가 2년 간 개발한 배기 시스템이었습니다. 어느 순간 우리는 처음부터 다시 개발을 시작해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