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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2 F1] 페라리의 기발한 DRS 조작법

사진:AMUS

 페라리는 저항을 감소시키는 DRS 시스템을 제어하는데 발을 이용한 기발한 스위치를 사용한다.

 독일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르트(Auto Motor und Sport)는 저명한 F1 기술 삽화가 조르지오 피올라(Giorgio Piola)를 통해 페르난도 알론소와 펠리페 마사가 코너링을 제외하고 브레이킹이 필요 없을 때, 브레이크 페달 왼편에 설치된 스위치를 왼발로 눌러 DRS 시스템을 작동시킨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만약 그들이 머신을 감속시키려 스위치에서 왼발을 떼게 되면 DRS 페달도 자동적으로 떨어져 리어 윙 플랩이 제자리로 돌아간다. 따라서 페라리 드라이버들은 스티어링 휠에 놓인 스위치를 이용하는 다른 대부분의 드라이버들보다 효율적으로 DRS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고, 드라이빙에 대한 집중이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해 기록으로도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