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멕라렌
멕라렌이 벨기에 GP에서 더블 DRS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분명히 밝혔다. 하지만 대신 금요일 프랙티스에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업데이트가 ‘MP4-27’에 실시된다.
시즌 초에 메르세데스가 DRS와 연동해 작동하는 스피드 부스트 장치 ‘더블 DRS’를 도입한 이래 로터스는 최근 금요일 프랙티스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장치를 테스트했으며 이번 주말 스파-프랑코샹에서 그 최종 결과물을 실전 투입할 계획을 진행 중에 있다.
멕라렌도 독자 개발한 장치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었지만, 이 영국 팀의 수장 마틴 휘트마시는 그러한 주장을 부인했다.
“이것(더블 DRS)에 모든 리소스를 쏟아 붓고 있지 않습니다. 리소스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저희는 적절한 결과가 보증된 부분들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에 맞는 다른 프로젝트들을 찾을 수 있었고, 또 뛰어난 퍼포먼스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더블 DRS가 흥미롭다는 것은 부인하지 않겠습니다. 속속 다른 팀의 머신들에서 변종이 나타나고 있는 듯 보이지만, 모두가 메르세데스의 패턴을 따르는 것 같진 않습니다.”
“언제 어디에서, 그리고 이것을 실전에 투입한다고 저희는 발표한 적 없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윙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차량 검사 때와 금요일 트랙에서 확실히 눈에 보이는 몇 가지 아이템들을 우리의 머신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새로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멕라렌은 벨기에에서 더블 DRS를 사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