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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기아차, 연비 13% 이상 향상 등 신차급 상품성 강화 ‘뉴 쏘렌토R’ 출시

사진:기아차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 쏘렌토R이 보다 강력해진 ‘뉴 쏘렌토R’로 새롭게 탄생했다. 기아자동차는 세련된 디자인에 경제성과 성능을 한층 향상시키고, 후측방 경보 시스템과 텔레매틱스 유보(UVO)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을 적용한 ‘뉴 쏘렌토R’을 본격 출시한다고 10일(화) 밝혔다.

 2002년 1세대 쏘렌토, 2009년 2세대 쏘렌토R에 이어 기아차가 세 번째로 선보인 개조차 ‘뉴 쏘렌토R’은 차명에서 알 수 있듯 신규 플랫폼 적용, 연비 개선, 첨단 신기술 탑재 등 신차급 수준의 상품성 강화를 통해 신차에 준하는 차량으로 다시 태어났다.

 특히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중형 SUV 판매 1위를 달성하며 국내 대표 SUV로 자리매김한 쏘렌토R이 더욱 향상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함에 따라,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과 동시에 침체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하고 있다.

 ‘뉴 쏘렌토R’은 ‘모던 다이내믹’의 제품 콘셉트를 기반으로, 기존의 강인함과 역동성에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한 디자인을 통해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전면부에는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LED 포지션 램프와 코너링 램프를 기본 적용하고, 후면부에는 신규 디자인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전후면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 고품격 하이테크 이미지를 완성했다.

 ‘뉴 쏘렌토R’은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주행 성능, 승차감 등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을 끌어올렸으며, ▲최고출력 184마력(ps), 최대토크 41.0kg-m의 R2.0 디젤 엔진과 ▲최고출력 200마력(ps), 최대토크 44.5kg-m의 R2.2 디젤 엔진 등 2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강력한 동력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저압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 등 다양한 신기술로 연비 효율을 크게 높여, ▲2.0 모델은 17.0km/ℓ ▲2.2 모델은 16.1km/ℓ의 우수한 경제성을 달성했다. (※2WD 자동변속기 및 구 법규 연비 기준 / 신 법규 기준 복합연비: 2.0 모델 14.4km/ℓ, 2.2 모델 13.8km/ℓ)

 ‘뉴 쏘렌토R’에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 및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뉴 쏘렌토R’은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측방에서 고속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시각 및 청각 신호로 운전자에게 사전경보 해줌으로써 사고 발생 가능성을 크게 감소시킨 ‘후측방 경보 시스템’을 국내 SUV 최초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7인치 컬러 TFT-LCD 패널을 내장한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국내 SUV 최초로 적용해 다양한 주행 정보를 구현하고, 8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에는 기아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보(UVO) 시스템을 탑재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시동, 공조 제어 등의 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뉴 쏘렌토R’에 적용된 ‘클러스터 정보 음성 알림 시스템’은 도어 열림, 엔진 고장 등 계기판에 표시되는 주요 정보를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안내해 주행 편의성 및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 밖에도 18인치 알로이 휠과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는 한편, ▲3가지 조향 모드 선택이 가능한 ‘플렉스 스티어’ ▲스티어링 휠의 자동 제어로 평행 주차를 보조하는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차선 이탈시 경고등 및 사운드로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등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거 신규 적용해 고품격 SUV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췄다.

 한편 ‘뉴 쏘렌토R’은 고객의 3열 활용도를 고려해 2.0 모델 일부 트림에 5인승 모델을 신규로 운영하고 3열(7인승)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도록 했으며, 또한 2.0 모델에도 4륜 구동(4WD)형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가격 책정에 있어서도 ‘뉴 쏘렌토R’은 기존 주력 판매 모델이었던 2.0 2WD의 ‘TLX’ 모델 3개(고급형, 최고급형, 프리미엄)를 2개(TLX, TLX 스페셜)로 단순화하면서 합리적인 사양 조정을 통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하고 가격 인상은 최소화했다.

 이를 위해 고객 선택의 비중이 가장 높았던 기존 ‘TLX 최고급형’ 모델(2,889만원)을 기반으로, ▲저압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와 같은 연비 개선 신기술 ▲LED 포지션 램프 ▲코너링 램프 등의 신사양 추가 및 우적 감지 와이퍼, 우드 스티어링 휠 등의 일부 사양 조정을 통해 24만원을 인하한 ‘TLX’ 모델과 ▲7인치 컬러 TFT-LCD 패널 내장 슈퍼비전 클러스터 ▲클러스터 정보 음성 알림 시스템 ▲19인치 알로이 휠 ▲플렉스 스티어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이 추가되면서도 36만원으로 가격 인상을 최소화한 ‘TLX 스페셜’ 모델 등 2가지 모델을 구성해 고객에게 최상의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 (2.0 2WD 7인승 기준으로 가격 비교)

 특히 여기에 연비 개선으로 인한 경제성 향상과 내ᆞ외장 디자인 고급화, 신규 플랫폼 적용을 통한 주행감 및 승차감 등의 차량 성능 향상까지 감안한다면, 실질적으로는 더욱 큰 가격 인하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뉴 쏘렌토R’의 가격은 ▲2.0 2WD 모델 2,645만원~3,430만원, ▲2.0 4WD 모델 2,855만원~3,640만원, ▲2.2 2WD 모델 2,833만원~3,595만원, ▲2.2 4WD 모델 3,051만원~3,813만원이다. (이상 자동변속기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