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2 F1] FIA, 캐나다 전에 레드불 플로어 명확화

사진:
auto-motor-und-sport

 레드불 머신 ‘RB8’의 플로어에서 발견된 구멍의 존재에 대해 FIA가 캐나다 GP 개막 전에 합법성을 명확히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일요일 모나코에서 레드불 드라이버 마크 웨버가 올해 첫 승을 거뒀다. 그러나 레이스가 있기 전부터 패독에서 페라리와 멕라렌, 그리고 메르세데스가 레드불 머신과 관련해 정식으로 항의할지 모른다는 소문이 거세게 일어 웨버의 우승이 박탈될지 모른다는 의심까지 생겨났다.

 문제의 구멍은 뒷바퀴 바로 앞에 플로어에 위치한다. 다운포스를 증진시키는 이 구멍은 세바스찬 베텔이 우승한 바레인 GP 이후에 두 레드불 머신에 적용되고 있다.

 패독의 우려와 달리 마크 웨버가 일요일 레이스에서 우승한 뒤에도 라이벌 팀들은 항의를 하지 않았다. 레드불 팀 대표 크리스찬 호너는 “우리는 이것을 FIA에 문의해왔다.”며 합법을 자신한다. 그렇지만 모나코에서 실시된 차량 검사 때 합법으로 인정 받은 것에 이의를 가지는 라이벌 팀들은 항의 대신 FIA에 명확화를 요구하고 있다.
 
 “경쟁자의 머신에 대한 합법성은 제가 아니라 FIA가 판단합니다.” 멕라렌 팀 대표 마틴 휘트마시. “하지만 다음 레이스 전에 명확히 된다고 믿습니다.”

 FIA 대변인은 “규약 해석에는 다양한 의견차가 있다.”면서 “우리는 그것을 수일 내에 명확히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