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TUNING

원-오프 커스텀 네이키드 - [Vilner] Predator, BMW F 800 R

사진:
Vilner

 자동차 뿐 아니라 바이크, 보트, 개인제트기, 트럭에 이르기까지 호화로운 인테리어 설계에 딱히 장르를 구분 짓지 않는 벨기에 튜너 빌너(Vilner)가 벨기에에 거주하는 러시아인 비즈니스맨의 제안을 수용, 비스포크 2휠러 ‘프레데터(Predator)’를 완성했다.

 빌너는 이름을 밝힐 수 없는 열성적인 바이크 수집가의 요구를 받아 ‘BMW F 800 R’의 변혁에 손발을 걷어붙였다. ‘포식자(프레데터)’는 BMW 모토라드의 시리즈 모델이 가지는 상징적인 좌우 비대칭 헤드라이트를 가지지 않는다. 대신 그 자리에 어느 SF 영화 속 포식자의 눈을 닮은 붉은 LED와 바이제논 라이트를 세로로 배치했다.

 디자인부터 완성에 6개월이 투자된 ‘프레데터’는 전장에서 25cm 단축되었다. 그와는 별개의 이유에서 2인승 시트를 떼어내고, 보다 넓어졌지만 1명 밖에 앉을 수 없는 새 시트를 놓았다. BMW Z4에서 떼어온 방향지시등도 달았다. 시각적인 흥미뿐 아니라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한 중량증가를 6.5kg 수준에서 억제하는데 공헌한 경량 카본이 만드는 와일드한 비주얼은 수제 배기의 공격적인 사운드로 완성된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