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마력 강화된 550ps(542hp) 출력, 62.4kg-m에서 64.5kg-m(632Nm)로 강화된 토크는 이전과 같지 않다. 흡기 효율과 유속이 개선되어 중저속 토크가 증가되었음에도 100km 주행에 0.2리터의 연료를 덜 소비하며, 프로펠러 샤프트가 차량의 전륜 우측에 위치하고 있어 우핸들 차량이 운전석 측에 특히 많은 중량을 가한다는 ‘GT-R’의 특성을 감안해 좌우 서스펜션을 비대칭으로 세팅한 것으로 승차감과 코너링 안정성이 개선되고 스티어링 감각이 매끄러워졌다.
파워 증가에 수반해 엔진 룸 뒤편과 대시패널 보강으로 핸들링 응답성과 로드홀딩 능력을 키운 2012년형 ‘GT-R’은 아울러 후방 카메라를 전 차종에 표준 장착하고 기존 Bose 사운드 시스템 우퍼를 Bose 프리시전 사운드 시스템 우퍼로 업그레이드했다. 2012년 1월 이후 북미와 유럽 등 세계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2012년형 ‘GT-R’은 자국 일본에서 869만 4천엔(약 1억 2천 500만원)에 11월 24일에 출시된다.
더욱 타이트한 성능을 즐기고자하는 운전자는 추가적인 개량이 이루어진 서스펜션, 냉각성능이 향상된 브레이크, 스펙-V의 Rays 알루미늄 합금 휠, 그리고 탄소섬유제 에어덕트를 부착한 프론트 스포일러가 포함된 ‘For TRACK PACK’를 통해 스펙-V에서 계승된 DNA를 즐길 수 있다.
NEW CAR
고질라의 진화, 550마력 뉴 파워 - 2012 Nissan G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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