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포르쉐(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포르쉐 911 GT3 | |
가격 |
8만 1천 914파운드 |
전X폭X고 | 4465x1808x1280mm |
휠베이스 | 2355mm |
공차중량 |
1395kg |
엔진 |
3797cc 플랫 6기통 24밸브 |
변속기 | 6단 수동 |
출력 |
435ps(430hp)/7600rpm |
토크 |
43.8kg-m(430Nm)/6250rpm |
0-100km |
4.1초 |
최대속도 | 312km |
구동 | 후륜 |
평균연비 |
7.8km/L |
기타.. |
포르쉐가 드디어 마이너체인지 '911 GT3'를 공개했다. 올해 3월, 제네바에서 공개
될 신형 'GT3'는 자연흡기 모델 가운데서도 가장 스포티한 'Road-Going 로드-고
잉' 모델로, 이번 개량을 통해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다이나믹스를 더욱 높은 레벨
로 끌어올렸다.
공력 성능의 향상을 위해 변경된 디자인에는 제논 해드라이트와 리어 LED 램프를
포함해, 에어 인테이크나 에어 아웃렛의 변경, 새로운 리어 윙 디자인의 채용 등으
로 차체의 프론트와 리어에 가해지는 다운포스를 기존 'GT3'보다 2배 이상으로 확
대시켰다. 이것은 곧장 고속 주행에서 그립력의 향상과 주행 안정성으로 보답된다.
0.2리터 확배한 3.8리터 배기량의 플랫 6기통 엔진은 흡배기 장치에 'VarioCam
바리오캠'을 부착해 흡배기 성능의 향상과 퍼포먼스의 업그레이드에도 도움을 준
다. 이 결과 신형 'GT3'는 20ps, 2.5kg-m 향상되어 435ps(430hp), 43.8kg-m(430
Nm) 토크를 발휘. 6단 수동변속기를 조합해 0-100km 4.1초, 0-160km 8.2초, 최대
312km로 각각 0.2초, 0.5초, 2km를 더 빠른 퍼포먼스를 갖추고 있다.
스테빌라이저 컨트롤 SC와 트랙션 컨트롤 TC는 각각 2단계로 해제 가능한 PSM
로 통제할수 있는 서스팬션 시스템이 'GT3'에는 처음으로 채용된다. 여기에 브레
이크 시스템은 디스크의 사이즈가 더 커진 것과 더불어 냉각 성능이 강화된다. 외
에도 서킷과 같은 하드 드라이빙을 시도할때 자동적으로 엔진 마운트가 딱딱해져
다이나믹한 드라이빙 필링을 더욱 향상시키는 'Porsche Active Drivetrain Mount
포르쉐 액티브 드라이브트레인 마운트 PADM', 과속 방지 턱을 넘어설때 버튼 조
작으로 차체의 프론트를 30mm 높이는 시스템 등이 옵션으로 장착된다.
포르쉐의 신형 'GT3'는 독일에서 9만 8천 100유로(약 1억 7천 690만원), 미국에서는 올해 10월부터
11만 2천 200달러(약 1억 5천 37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