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포르쉐(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포르쉐 911 GT3 RSR | |
가격 |
3천 8만유로 |
전X폭X고 | - |
휠베이스 | - |
공차중량 |
1245kg |
엔진 |
3996cc 6기통 24밸브 |
변속기 | - |
출력 |
450ps(444hp)/7800rpm |
토크 |
43.8kg-m(430Nm)/7250rpm |
0-100km |
- |
최대속도 | - |
구동 | - |
평균연비 |
- |
기타.. |
- |
'포르쉐 911 GT3 RSR'의 2009 시즌 모델이 탄생했다. 더욱 파워풀해진 성능의 '
GT3 RSR'은 '911 GT3'를 베이스로 오로지 서킷만을 배려해 제작되는 모델. 작년
2008년 ALMS 미국 르망 시리즈와 뉘르부르크링 24 시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GT3 RS'의 2009 신형 머신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FIA의 인터네셔널 모터스포츠
GT2 클래스로 참전한다.
신형 'GT3 RSR'에는 냉각 성능을 높이기 위한 대형 에어 아웃렛이 적용된 프론
트 후드의 디자인 변경과 프론트 립 스포일러 등의 파츠 추가, 그리고 대형 리어
스포일러의 각도 조정 폭을 늘려 보다 효율적인 공력성능과 더 많은 다운포스를
획득할수 있다. 실내에는 내장재를 제거하고 롤 케이지나 풀 버켓 시트, HANS 6
점식 벨트를 채용. 시프트업 포인트를 알려주는 등의 다채로운 역할을 담당하는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다.
'GT3 RSR'의 엔진 배기량은 기존 3.8리터에서 4.0리터로 증가되었다. 출력과 토
크는 각각 450ps(444hp), 43.8kg-m(430Nm)을 갖추고 3플레이트 카본 클러치의
6단 시퀸셜이 조합된다. 브레이크로 프론트에 6피스톤, 리어에 4피스톤, 로터의
지름은 380mm, 355mm로 레이싱타입의 패드를 사용하고 BBS의 18인치 경량 휠
을 장착해 튼실한 하체를 가꾸면서도 무게는 불과 1245kg으로 FIA의 규정에 적합
하도록 설계되고 있다.
총 20대의 신형 '911 GT3 RSR'은 바이자하에 위치한 포르쉐 개발 센터에서 수작
업으로 제작되어 3천 8만유로(약 6억 7천 695만원)으로 판매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