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레드불
마크 웨버는 그리드 후미에서 출발해 2위 포디엄에 오른 자신의 중국 GP 결과를 자랑스러워하지 않는다.
각국 언론들은 호주 태생 34세 드라이버 마크 웨버가 3주 전 중국에서 캐리어 최고의 주행을 펼쳤다고 추켜세우고 있지만, 정작 마크 웨버 자신은 대부분의 추월이 ‘DRS’를 통한 인공적인 리어 윙 조작과 Q1에서 탈락해 보존할 수 있었던 신선한 타이어 덕분이었다며 쓴 웃음을 짓고 있다.
“솔직히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서의 제 드라이빙을 저보다 더 즐긴 것 같더군요.” “페르난도, 젠슨, 펠리페, 니코 같은 친구들과 맞닥뜨렸을 때 랩마다 2.5초 따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대단한 일이죠. 하지만 그들을 추월하는 방식은 전혀 보람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저와 싸우기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었으니 제가 포디엄에 오르는 결과가 전혀 이상할 게 없습니다.”
2011년 F1의 익사이팅함을 어떻게 느끼고 있냐고 질문하자 그는 “여기서 멈춘다면 최고”라고 답했다.
지난 일요일 이스탄불 파크에서 만난 장 토드 FIA 회장은 마크 웨버의 중국 GP 활약을 대표적인 예로 들어 2011년 F1이 매우 흥미진진해졌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그러나 DRS 오버테이킹 윙은 “너무 인위적이다.”고 말했다.
각국 언론들은 호주 태생 34세 드라이버 마크 웨버가 3주 전 중국에서 캐리어 최고의 주행을 펼쳤다고 추켜세우고 있지만, 정작 마크 웨버 자신은 대부분의 추월이 ‘DRS’를 통한 인공적인 리어 윙 조작과 Q1에서 탈락해 보존할 수 있었던 신선한 타이어 덕분이었다며 쓴 웃음을 짓고 있다.
“솔직히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서의 제 드라이빙을 저보다 더 즐긴 것 같더군요.” “페르난도, 젠슨, 펠리페, 니코 같은 친구들과 맞닥뜨렸을 때 랩마다 2.5초 따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대단한 일이죠. 하지만 그들을 추월하는 방식은 전혀 보람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저와 싸우기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었으니 제가 포디엄에 오르는 결과가 전혀 이상할 게 없습니다.”
2011년 F1의 익사이팅함을 어떻게 느끼고 있냐고 질문하자 그는 “여기서 멈춘다면 최고”라고 답했다.
지난 일요일 이스탄불 파크에서 만난 장 토드 FIA 회장은 마크 웨버의 중국 GP 활약을 대표적인 예로 들어 2011년 F1이 매우 흥미진진해졌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그러나 DRS 오버테이킹 윙은 “너무 인위적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