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재규어(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재규어 XKR 쿠페 | |
가격 |
7만 8400파운드 |
전X폭X고 | 4794x1892x1322mm |
휠베이스 | 2752mm |
공차중량 |
1753kg |
엔진 |
5000cc V8 32밸브 |
변속기 | 6단 자동 |
출력 |
510ps(503hp)/6000- 6500rpm |
토크 |
63.7kg-m(625Nm) |
0-100km |
4.8초 |
최대속도 | *250km |
구동 | 후륜 |
평균연비 |
8.1km/L |
기타.. |
- |
* 본 제원은 해당 업체의 인터네셔널 사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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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7월에 데뷔한 재규어의 스포츠쿠페 'XK'는 등장 초기부터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럭셔리하게 만들어 준 재규어의 핵심 모델이다. 그리고 2년을 훌쩍넘긴 2009
년 1월, 디트로이트에서 신형 'XKR'이 공개되었다.
앞서 발표되었던 'XKR'이 투박한 스타일이었다면 'XFR'과 마찬가지로 크롬 테두
리로 감싼 에어인테이크와 새로운 디자인의 알루미늄 휠, 그리고 4개의 테일 파이
프와 LED 테일램프는 순백색의 실루엣과 절묘한 밸런스를 이뤄 'XK'의 엉덩이 만
큼이나 매력적여졌다.
신형 'XKR'을 포함해 'XK'에는 1- 2% CO2 배출량을 개선시키고 출력을 26%와
23% 향상시킨 신개발 5.0 V8 엔진을 탑재한다. 5.0리터 V8 직분사 엔진은 24mm
줄어들어 컴팩트화 되었고 슈퍼차저가 추가 장착되는 'XKR'의 퍼포먼스는 510ps
(503hp), 63.7kg-m(625Nm)로 끌어올려 기존 4.2 V8 슈퍼차저에서 각각 23%, 12
% 강화되었다. 292g/km CO2 배출량과 약 8.1km/L의 연비를 'XKR'의 라이벌 'B
MW M6'보다 16%와 17% 능가하는 수준.
출력의 강화는 곧바로 제원으로도 산출된다. 0-100km 순간가속도를 5.2초에서 0.
4초 단축시킨 4.8초로 주파하고, 최대속도는 여전히 리미트로 인해 250km를 넘진
못한다. 또한 재규어의 중형세단 'XF'에 탑재되었던 다이얼 구조의 변속 시스템 '
JaguarDrive Selector 재규어 드라이버 셀렉터'가 'XK'에 처음으로 도입되어 6단
자동변속기 모델에는 시프트 레버를 대신해 장착된다. 스티어링 휠에는 패들 시프
트도 마련되기 때문에 스포츠 드라이빙에 대한 우려나 반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재규어에서는 처음으로 각 바퀴의 접지력을 제어해 가속도와 안정성을 높이는
ADC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 접지력이 약한 환경에서 최적으로 차체를 제어하
는 드라이빙 모드 'Winter Mode 윈터 모드'가 채용되고 있는 신형 '재규어 XKR'
은 올해 3월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쿠페를 기준으로 영국에서 7만 8400파운드(약
1억 4천 426만원), 'XK'는 5만 9천900파운드(약 1억 1천 935만원)로 판매된다.
"뉴 'XK 시리즈'는 당대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로 명성을 떨친 'XK120'와 'E-Typ
e'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시대를 앞서가는 모던한 이미지를 구현한 모델입니다. 새
롭게 표현한 외관 디자인은 유혹적이며, 우아하며 힘이 넘칩니다. 달리기 전에도
그 성능을 짐작할 수 있는 강력한 자세와 정교하게 다듬어진 아름다운 실루엣은
재규어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입니다"
재규어 수석 디자이너, Ian Callum 이안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