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9 F1] 알론소 “2020년 계획은 7월 이후에”


 7월이 오기 전에는 2020년에 무엇을 할지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페르난도 알론소가 이렇게 밝혔다.

 2005, 2006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는 현재 F1을 떠나 인디 500과 르망 레이스를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주에 그는 F1으로 돌아와, 바레인에서 실시된 공식 인-시즌 테스트에 참가해 맥라렌의 2019년 머신을 몰았다.

 

 “현재 저는 스파, 인디애나폴리스, 르망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7월까지 저는 미래에 관해 어떠한 것도 검토하지 않을 것입니다.” 알론소는 스페인 매체에 이렇게 말했다.

 

 바레인 테스트를 마치고 난 뒤, 알론소는 올해 맥라렌 머신이 모든 면에서 개선되었다며 놀라워했다. 하지만 지난해 말 F1을 떠나겠다고 한 결정을 그는 지금 후회하지 않는다.


 “Q3에 진출하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면 좋죠. 하지만 올해는 F1에서 레이싱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가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저는 제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자기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그것을 증명하는 것은 특히 포뮬러 원에서는 무척 어렵습니다. 그 시즌에 올바른 패키지를 가지지 않으면 그것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타이틀을 다툴 수 있게 되면 F1에 돌아올 수 있다고 인정한 알론소는 “카를로스 (사인스)가 아부다비 전까지 두 세 경기 우승을 거둔다면, 돌아올지도 모르겠다.”고 말하며 미소 지었다.

 

사진=맥라렌/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