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yshot] 차기 ‘BMW Z4’ 이렇게 생겼다. 외관 사진 유출


 차기 BMW Z4의 매력적인 외관 디자인이 온라인을 통해 사전 유출됐다.


 2012년 BMW는 도요타와 손잡고 스포츠 카 공동 개발에 착수했다. 그리고 드디어 올해 바로 그 결과물이 세상에 공개되는데, BMW가 관련 준비로 한창 바쁠 이 시각에 차기 Z4의 앞과 뒤, 그리고 옆모습이 찍힌 사진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현재 도요타가 개발하고 있는 수프라보다 고급스럽고 익사이팅한 매력을 갖는 Z4는 일단 디자인부터가 굉장히 과감하다.


 바디 컬러의 강렬한 색감도 인상적이지만, 지난해 콩쿠르 델레강스 이벤트에서 발표된 컨셉트 Z4에서 느껴지던 에너지가 이번 양산 모델의 외관에서도 거의 고스란히 느껴진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실제로 하나하나 따지고 보면 컨셉트 카와 많은 차이점이 발견되지만, 전체적인 완성도는 매우 만족스런 수준이다.




 이번 사진은 ‘Supramkv.com’의 한 커뮤니티 멤버가 입수해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속 차량은 정확히는 ‘Z4 M40i’다. 차기 Z4의 최고성능 모델이 되는 M40i는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360ps,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하며, M40i 컴페티션 패키지는 그보다 더 강력한 380ps의 힘으로 4.5초 근방에서 제로백을 끊는 것으로 전해졌다. 반대로 가장 검소한 모델 sDrive20i는 197ps와 32.6kg.m를 발휘한다.



 현재 Z4 M 개발 계획은 없다. 앞서 프랭크 반 밀(Frank van Meel) BMW M 보스는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카 앤드 드라이버(Car and Driver)’와 가진 인터뷰에서 M40i가 차기 Z4를 대표하는 퍼포먼스 모델로 적합하다고 생각한다며, Z4 M은 개발 의향이 없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양산형 Z4 역시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 이벤트에서 정식으로 공개되며, 공개 날짜는 8월 23일이다.


사진=Supramkv.com/ 글=offerkiss@gmail.com



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