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8 F1] 맥라렌, 알론소의 인디카 전향 가능성을 시인


 내년에 페르난도 알론소가 F1을 떠나 인디카 시리즈에 정식으로 도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잭 브라운이 인정했다.


 맥라렌 CEO 잭 브라운은 스페인인 2회 챔피언이 미국의 오픈 휠 카테고리에 “대단한 관심이 있다.”며 ‘스피드 위크(Speed Week)’에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는 아직 장래에 무엇을 할지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저희의 결정은 페르난도의 의사와 무관합니다.”


 잭 브라운이 여기서 말한 자신들의 결정은 맥라렌의 인디카 참전을 말한다. 그들은 현재 마이클 안드레티와 인디카 팀 창설에 관한 문제로 심도 있는 대화를 주고 받고 있다.


 안드레티는 8월 중순까지 맥라렌이 결정을 내리길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잭 브라운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가 기한을 정해뒀다는 얘기는 듣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늦지 않게 결정을 내릴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그는 만약 맥라렌이 지금보다 더 경쟁력을 가진 팀이었다면 알론소가 인디카에 관심을 갖지 않았을 것이라고 시인했다.


 “그랬다면 확실히 포뮬러 원에 더 머물길 원했을 겁니다.” “그의 레이스 결과를 보면 이해가 갈 겁니다. 그는 여전히 챌린지를 원하고 있고, 인디 500이나 인디카 시리즈 전체에 참가하는 것이 새로운 연료가 되어줄지 모릅니다.


사진=Speed Week/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