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니나 다를까, 50랩에서 멕라렌의 루이스 해밀턴에게 저항 없이 추월당한 마크 웨버는 곧바로 피트로 들어가 타이어를 교환받고 재빠르게 5위로 코스 복귀했다.
3그리드에서 출발해 8랩에서 실시한 피트인 과정에서 멕라렌의 루이스 해밀턴을 추월했던 페라리의 페르난도 알론소는 15랩에서 해밀턴에게 선두 포지션을 내주고 56랩에서 젠슨 버튼에게까지 추월을 허용해 3위로 레이스를 마감했다.
미디엄을 신고 스타트해 슈퍼소프트에서 다시 미디엄으로 갈아신은 레드불과 달리 페라리와 마찬가지로 슈퍼소프트로 출발해 초반 피트인 이후 계속해서 미디엄을 사용한 멕라렌은 이번 캐나다 GP 우승으로 중국과 터키에 이은 올 시즌 3번째이자 2경기 연속 1-2 피니쉬를 달성했다.
또한 루이스 해밀턴은 드라이버즈 챔피언쉽 순위에서 1위로 등극, 젠슨 버튼은 그대로 2위에 머물러 있지만 마크 웨버를 5포인트 차 위에서 3포인트 차 아래로 끌어내렸다.
3위를 차지한 페르난도 알론소도 오랜만에 포디엄에 올라 샴페인을 터뜨렸다.
반면 알론소의 팀 메이트 펠리페 마사는 오프닝 랩에서 포스인디아의 비탄토니오 리우치와 충돌하는 바람에 프론트 윙을 교체 받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피트인해야 했다.
2010 FIA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쉽 | |||||
순위 | 드라이버 | 포인트 | 순위 | 팀 | 포인트 |
1 | 루이스 해밀턴 | 109 | 1 | 멕라렌 | 215 |
2 | 젠슨 버튼 | 106 | 2 | 레드불 | 193 |
---|---|---|---|---|---|
3 | 마크 웨버 | 103 | 3 | 페라리 | 161 |
4 | 페르난도 알론소 | 94 | 4 |
메르세데스GP |
108 |
5 | 세바스찬 베텔 | 90 | 5 | 르노 | 79 |
6 | 니코 로스버그 | 74 | 6 | 포스인디아 | 35 |
7 | 로버트 쿠비카 | 73 | 7 |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 | 8 |
8 | 펠리페 마사 | 67 | 8 | 윌리암스 | 8 |
9 | 미하엘 슈마허 | 34 | 9 | BMW 자우바 | 1 |
10 | 에이드리안 수틸 | 23 | 10 | 로터스 | 0 |
11 | 비탄토니오 리우치 | 12 | 11 | HRT | 0 |
12 | 루벤스 바리첼로 | 7 | 12 | 버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