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벤츠 신형 ‘G-클래스’ 1월 15일에 공개된다.

사진에 걸린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땐 다음 주소를 따라가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QtkhrTeh1Sg



 ‘벤츠 G-클래스’의 신형 모델이 1월 15일에 최종 공개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올해 풀 체인지 되는 신형 G-클래스를 1월 15일에 최종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날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하는 2018 북미 국제 오토쇼의 언론 공개 기간이다.


 1979년에 처음 출시된 오리지널 G-클래스로부터 오늘날까지 쭉 유지되어온 박시한 차체는 이번 풀 체인지 뒤에도 거의 바뀌지 않는다. 바디-온-프레임 구조도 유지되지만, 현격한 경량화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서스펜션, 조향, AWD 시스템 등 전반이 이번에 크게 발전한다.


 엔진 라인업은 아직 미궁에 빠져있다. ‘Motor1’ 보도에 따르면, 현재로썬 2.9리터 배기량의 직렬 6기통 디젤 엔진과 4.0 V8 가솔린 엔진의 탑재가 유력하다. V12 엔진은 없다. V12 엔진은 앞으로 벤츠 내에서 마이바흐 차량에만 쓰일 전망이다.


 한편 G-클래스는 이번 풀 체인지를 통해 차체 크기가 증가하며, 그에 따라 실내 공간도 눈에 띄게 넓어진다. 그리고 앞서 메르세데스-벤츠가 공개한 티저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듯이 신형 S-클래스와 E-클래스처럼 신형 G-클래스에도 최첨단 듀얼 스크린이 적용된다.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