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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사진] 아우디 코리아, 최고속도 330km/h ‘더 뉴 R8 V10 플러스 쿠페’ 출시



 아우디 코리아가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R8 V10 플러스 쿠페’ 출시를 통해 국내시장 판매에 재시동을 건다.


 아우디 코리아는 6일, 아우디의 모터스포츠 기술과 브랜드 정신의 정점에 있는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더 뉴 R8 V10 플러스 쿠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R8은 아우디 전체 모델 가운데서 가장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성능을 자랑하는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로, 독보적인 성능과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 고성능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아우디의 위상을 굳건히 하며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더 뉴 R8 V10 플러스 쿠페’는 아우디의 독자적 고강도 차체 구조인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 (ASF)을 기반으로 경량 설계되었다. 특히 R8 쿠페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ASF는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한 바디에 카본 파이버 강화 플라스틱(CFRP)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차대 중량은 200kg 남짓에 불과하지만, 강성은 이전 모델 대비 40% 증가하여 주행 성능 및 안전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더 뉴 R8 V10 플러스 쿠페는 5,204cc V10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610마력, 최대토크는 57.1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3.2초 밖에 안 걸린다. 연비는 6.5km/l (복합연비), 최고속도는 330km/h다.




 변속기와 기어 레버가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시프트-바이-와이어(shift-by-wire) 기술이 적용된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더불어 어떤 노면에서도 최적의 안정성과 역동성을 발휘하는 새로운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더 뉴 R8 V10 플러스 쿠페에 탑재됐다.


 새로운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자 유압식으로 작동 되는 수냉식 다판 클러치와 새로운 리어 패시브 디퍼렌셜 락킹 시스템을 표준으로 장착해,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설정에 따라 토크를 가변적으로 배분하여 뛰어난 안정성과 최적의 변속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전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실린더 온 디맨드와 타력 주행 등 고효율 기술도 갖췄다. 실린더 온 디맨드(CoD) 기술은 일정 엔진 온도와 차량 속도, 엔진 회전수 및 차량 부하에 따라 좌측 혹은 우측 5개의 실린더 뱅크를 사용하지 않고 5기통으로 주행하여 연료 소비를 줄인다. 또한 최적화된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타력 주행이 가능하여, 고성능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장거리 주행에도 상당한 연료 효율성을 보여준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Audi Drive Select)를 통해 운전 모드를 Comfort, Auto, Dynamic, Individual(개별 맞춤형) 네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마른 노면(Dry), 젖은 노면 (Wet), 눈 쌓인 노면 (Snow) 세 가지 노면 상태에 따른 선택이 가능한 ‘퍼포먼스 모드’도 이번에 추가되었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는 모드에 따라 가속페달, 서스펜션 댐핑, 변속 타이밍, 스티어링 강도, 콰트로 시스템의 토크 배분률,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가변 배기 등이 조절되어 운전자의 의도와 상황에 따른 최적의 운행 성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퍼포먼스 모드’는 노면 마찰 계수를 예측 감지하여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른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 보다 정교한 상시 사륜 구동 콰트로 시스템과 변속 시 토크 조절 등이 가능해져 더욱 안정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을 보여준다.




 더 뉴 R8 V10 플러스 쿠페의 헤드라이트는 각 37개의 LED로 이루어져 있으며, 거기에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Audi Laser Light) 상향등 기술이 접목됐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는 아우디가 최초로 양산 모델에 도입한 조명 기술로, 약 600미터 거리까지 조사가 가능해 LED 상향등 대비 조명 거리는 2배, 밝기는 3배로 시야 방해를 최소화 하고 시안성을 높여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차량 실내는 새로 개발된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R8 스포츠 버킷 시트, 다기능 R8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새롭게 디자인된 기어레버, 알칸타라 천정, 무광 카본 인레이 등 스포티한 디테일과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레이싱 머신 특유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디지털 계기판인 아우디 버추얼 콕핏(Audi Virtual Cockpit)을 새롭게 적용해 운전자에게 보다 매력적으로 시각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MMI 터치를 포함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및 후방 카메라, 보이스 컨트롤, 블루투스 및 DMB 튜너,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550와트 16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사운드 시스템을 두루 갖춰 고품격의 정교한 사운드와 함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 4천 9백만원이다.


사진=아우디

글=offerkis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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