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리카르도 “해밀턴의 보수적 레이스는 우리에게 우승 기회”



 다니엘 리카르도는 현재 타이틀 레이스 중인 폴 스타터 루이스 해밀턴이 보수적인 태도로 레이스에 임할 경우 그것은 레드불에게 우승의 기회가 된다고 확신한다.


 이번 말레이시아 GP에서 레드불은 스타팅 그리드 두 번째 열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페라리 드라이버 세바스찬 베텔이 예선 Q1에서 탈락하는 이변이 발생하고, 메르세데스 드라이버 발테리 보타스는 팀 동료 해밀턴과 달리 Q3에서까지 끝까지 고배를 마셨기 때문이다.


 싱가포르 GP가 종료된 뒤 다니엘 리카르도는 앞으로 남은 시즌에 레드불에게 우승 기회가 있는 레이스는 더는 없다고 말했었다. 그러나 지금 그는 현재 챔피언십 선두를 달리고 있는 루이스 해밀턴이 리스크를 피하는데 우선한 레이스를 한다면 자신들이 우승하는 것도 불가능하지 않다고 믿는다.


 “우승하기 위해서 턴1에서 선두를 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메르세데스가 드라이 컨디션에서 독주를 펼칠 만큼 자신들이 강한 힘을 가졌다는 걸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에게 틀림없이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해밀턴은 지금 우승에 목매고 있지 않습니다. 그에게는 3위나 4위로 들어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만약 세브 앞으로만 도착한다면, 그건 그가 이기는 겁니다. 저는 메르세데스가 전체 레이스를 톱 엔진 모드로 달린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보수적으로 나올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들이 시상대에 오르고 세브가 7위 정도를 한다면 말입니다. 따라서 전체 레이스가 저희쪽으로 기울 수 있습니다.”


 “키미가 스타트에서 루이스를 강하게 몰아붙인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그러니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죠.”


사진=레드불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