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코비니(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코비니 C6W | |
가격 |
20만 8천달러(약 3억 101만원) 2005년 기준 |
전X폭X고 | 4180x1990x1080mm |
휠베이스 | 2750mm |
공차중량 |
1150kg |
엔진 |
4200cc V8 32밸브 |
변속기 | 6단 수동 |
출력 |
440ps(436hp)6400rpm |
토크 |
47.9kg-m(470Nm)/2700rpm |
0-100km |
- |
최대속도 | 300km |
구동 | 후륜 |
평균연비 |
- |
기타.. |
205/45-15, 345/25-20, ABS |
* 본 제원은 해당 업체의 인터네셔널 사이트 를 기준으로 합니다. 때문에 국가별로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보다 정확한 제원은 해당 지역의 딜러샵에 문의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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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8년 이탈리아에서 창업한 코비니 엔지니어링은 2개의 시트를 갖춘 경량헬기나 '시보레 Callaway C7' 머슬카 등을 제작해 온것으로 알려져있다. 그
리고 2004년 프로토타입 이후, 200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C6W'는
오픈-톱 루프와 새롭게 단장한 인테리어로 등장했다.
'코비니 C6W'는 전후 15인치와 20인치의 다른 사이즈 휠을 장착한 모습에서 1970년대 F1 표뮬러 원에서 활약한 'Tyrrell 티렐 P34'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
으로 보인다. 당시 '티렐 P34'는 프론트 스포일러에 노출된 타이어를 숨기기
위해 휠 사이즈를 축소시키고, 줄어든 접지력과 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2개
의 휠을 추가하기로 했었다. 수년간 'P34'는 뛰어난 성적을 보이며 승승장구
했지만,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던 굿이어의 문제로 힘을 잃고 역사속으로 사라
졌다.
그런데 모터스포츠도 아닌 양산형 자동차에 굳이 2개의 휠을 추가하기로 생
각한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타이어의 접지면적이 늘어나 드라이빙의 안정감
과 코너링이 향상되며, 추가된 2개의 스프링과 댐퍼, 추가된 2개의 Brembo
디스크 브레이크로 더 나은 제동성능과 승차감을 느낄수 있다고 설명한다. 1
970년대 당시에는 놓치고 있었던 장점들을 주목한 것이다. 반면에 두개씩 늘
어난 부품들은 무게로 직결될것 같지만, 경량화된 차체로 불과 1150kg으로
억제되어있다.
차체 사이즈는 '페라리 F430'과 비교해 길이는 332mm 짧지만, 폭과 높이
는 67mm, 134mm 넓고 낮다. 휠 베이스도 'C6W'가 150mm 길다. 미드쉽에
탑재된 '아우디 S8'의 4.2리터 V8 엔진은 2005년 380ps, 45.9kg-m에서 슈
퍼카로 거듭나기 위해 2008년 440ps, 47.9kg-m로 출력 증강이 이뤄졌고,
트랜스미션과 휠, 타이어도 교체되었다.
디자인의 완성도에서 아쉬움이 남는 'C6W'는 연간 6대 정도만 한정 생산되며, 지금까지 몇대나 생산
되었는지 알수없다. 다만 코비니에서 200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가격은 약 20만 8천 달러,
한화로 약 3억 101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