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레드불, 바르셀로나에서 큰 진전을 낙관



 레드불이 스페인 GP에 예정된 대규모 업그레이드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올해 F1의 기술 규정이 공기역학쪽으로 초점을 옮기면서, 이 분야에 장기를 가진 레드불이 지난 3년 간 챔피언쉽을 제패한 메르세데스를 곤욕에 빠트리는 강력한 경쟁력으로 타이틀 경쟁에 뛰어들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내다봤었다.


 하지만 시즌 첫 세 경기를 치른 현재 챔피언쉽을 선도하고 있는 건 그중 두 경기에서 우승을 거둔 페라리이며, 레드불은 그런 이탈리아 팀에 55점 뒤진 챔피언쉽 3위를 달리고 있다.


 레드불의 현재 경쟁력 부족은 초반 르노의 MGU-K 신뢰성 문제에 일부 책임을 돌릴 수 있다. 하지만 레드불 레이싱 고문 헬무트 마르코는 차량 자체에도 문제가 있다는 점을 부인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바르셀로나에서 RB13에 큰 개선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금 저희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르노에 약간의 신뢰성 이슈가 있습니다. 그것이 개발 지연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저희가 마땅히 갖춰야할 수준의 섀시를 갖추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해 밤낮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겁니다. 저희는 거기서 큰 진전을 낙관하고 있습니다.”


 F1 공식 웹사이트와 가진 단독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한 헬무트 마르코는 그 업그레이드가 ‘대규모’인지 묻는 질문에는 이렇게 답했다. “네. 바르셀로나에서 섀시가 대폭 개조되고, 르노도 몬트리올에서 뭔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