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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7 F1] 맥스 페르스타펜 “시상대 전혀 예상 못했다.”


 토요일 예선에서 17위로 부진했던 레드불 드라이버 맥스 페르스타펜은 이번 주말 자신이 시상대에 올라설 거라곤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갑자기 엔진 소프트웨어 이슈가 발생해 맥스는 예선을 17위라는 참담한 결과로 마쳤고, 자우바 드라이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가 기어박스를 교체하면서 5그리드 강등 패널티를 받아 거기서 한 계단 상승한 16위에서 총 56바퀴를 달리는 레이스를 출발했다.


 웨트 컨디션에서 인터미디에이트 타이어를 신고 레이스를 출발했던 그는 오프닝 랩에서 7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그리고 마지막에 팀 동료 다니엘 리카르도의 맹공격을 막아내고 레드불의 시즌 첫 시상대 입상이자 팀의 통산 100번째 시상대 입상을 자신의 이름으로 달성했다.


 “매우 힘든 레이스였습니다. 한 바퀴에 9대의 차를 추월한 것 같습니다.” 맥스는 이번 중국 GP를 마치고 베텔과 해밀턴 뒤 챔피언쉽 3위로 올라섰다.


 “차의 균형 문제로 조금 고전했습니다. 어제 예선을 거의 치르지 못해 많은 트랙 타임을 가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말 드라이버들이 트랙 타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는 거의 3차 프리 프랙티스와 예선이 유일했다.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완주한다는 생각으로 달렸고, 전방의 백마커로 인해 고전해서 그들이 비켜나기만을 바랐는데 시상대까지 올라 무척 기쁩니다.”


2017 Chinese Grand Prix | Race Highlights

https://www.youtube.com/watch?v=MFH38CL1Ots


 맥스 바로 뒤 4위를 한 다니엘 리카르도는 레이스가 종료된 뒤 이렇게 말했다. “복잡한 감정입니다. 시상대를 놓친 건 확실히 실망스럽습니다. 오늘 무척 가까웠거든요. 하지만 팀으로써는 좋은 결과입니다.”


 “첫 스틴트에서 앞타이어를 살리는데 고전하면서 많은 시간을 잃었습니다.” “레이스 마지막에 맥스가 타이어에 고전하고 있다는 걸 알았지만, 그에게 다가가는데 저 역시도 타이어로 인해 고전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의 팀으로서, 이 결과에 기쁨을 함께 나눠야합니다. 또 오늘 저희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아직 저희는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와 차이를 좁히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