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반자율 주행 시스템 기본 장착된 ‘벤츠 E 3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기본 사양으로 채택한 ‘더 뉴 E 3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를 출시하며 10세대 E-클래스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안전 및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서 ‘더 뉴 E 400 4MATIC’에는 기본 사양, 나머지 라인업에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추가 라인업 출시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며, 이를 통해 더 뉴 E-클래스는 가장 인텔리전트한 세단으로서의 세그먼트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6년 6월 국내에 출시한 ‘10세대 더 뉴 E-클래스’는 국내 출시 전부터 사전 계약 대수가 1만대에 육박할 정도로 큰 기대를 모았으며, 2016년 총 22,463대(구형 포함)를 판매, 수입차 최초 단일 세그먼트 판매 2만대 돌파의 기록을 세우며 베스트셀링 모델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더 뉴 E 3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가 기본 적용하고 있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양산차 가운데 가장 진보한 반자율 주행 장치인 드라이브 파일럿(DRIVE PILOT)을 포함하고 있다.

 

 드라이브 파일럿은 앞 차와의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시켜주고, 교통 상황과 설정한 속도에 따라 차량을 컨트롤 한다. 최대 210km/h 속도 내에서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조향하여 차선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하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보조하는 기능으로 60초까지 별도의 조작 없이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최대 자율 주행 시간 초과 시 운전자에게 시각, 청각적으로 경고가 이루어지며 스티어링 휠에 운전자의 손이 감지되는 경우 다시 시스템이 활성화 된다. 만약, 운전자가 경고에 계속 반응하지 않는 경우 주의력을 상실했거나 차량을 운전할 수 없음으로 판단하여 자율 제동을 실시, 차량을 안전하게 정지시키고 브레이크 등을 점등한다. 

 

 이 밖에도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아래의 주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은 차선 이탈을 감지하여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1차 경고, 반응이 없는 경우 차선 보정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본 차선으로 복귀


- 능동형 사각 지대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차량 주행 시 사각지대의 위험을 시각, 청각적으로 경고, 반응이 없는 경우 자율 제동 실시


-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with cross-traffic function)

선행 차량, 사물, 보행자와의 거리를 감지하여 시각, 청각적으로 경고 후 필요 시 자율 제동 실시


- 조향 회피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위험 상황에서 회피 기동 시 스티어링 휠에 계산된 조타력을 더하여 사고를 방지하도록 보조


-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

임박한 후방 충돌 감지 시 시트 포지션 최적화, 안전 벨트 장력 조정 등 예방적 보호 조치 기능 작동


-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PRE-SAFE Impulse Side)

임박한 측면 충돌 직전에 좌석(운전석, 동승석) 측면의 공기 주머니를 부풀려 승객을 차량 중앙으로 이동 시켜 충격 흡수 공간을 최대한 확보, 피해를 최소화하는 기능





 이처럼 다양한 최첨단 안전 기술의 집약체인 더 뉴 E-클래스는 2016 Euro NCAP(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여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하였다.


 한편, 국내에서도 보험개발원의 차량모델 등급평가 제도에 참가하여 11등급을 획득, 동일 세그먼트 내 경쟁 차종 중 가장 높은 등급을 기록함은 물론 국내 수입차 평균 차량모델 등급인 6등급(2016년 6월 기준, 44개 국내 수입차 모델 평균)을 크게 웃도는 결과를 획득하였다.

 

 ‘더 뉴 E 3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모델은 아방가르드 라인을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2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를 적용하여 최상의 효율성을 바탕으로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E 3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의 가격은 7,670만원이며, 4륜 구동 모델인 ‘더 뉴 E 300 4MATIC 아방가르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의 가격은 8,000만원이다.


사진=벤츠

글=벤츠,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