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6 F1] 세르지오 페레즈, 옐로우 플래그 위반으로 8그리드 강등

사진/포스인디아



 시즌 15차전 싱가포르 GP 예선 경기가 종료된 뒤, 포스인디아 드라이버 세르지오 페레즈에게 8그리드 강등 패널티가 떨어졌다.


 세르지오 페레즈는 자신의 예선을 마친 뒤에 스튜어드에게 호출을 받았다. 예선 두 번째 세션 Q2에서 로망 그로장의 하스 머신이 턴10 방벽에 충돌해 더블 옐로우 플래그가 나오고, 다른 구간에 또 옐로우 플래그가 나와있었던 시기에 Q3 티켓을 확보하는 베스트 타임을 기록한 것이 문제가 됐던 것이다.


 페레즈는 두 구간에서 속도를 줄여 0.6초 가량을 손해봤고, 또 구티에레즈를 추월한 것은 그가 레이싱 라인에서 비켜나 추월을 하게 된 것이었다고 해명했으나 스튜어드는 그러한 주장에 설득되지 않았다.


 결국 멕시코인 포스인디아 드라이버는 더블 옐로우 플래그 구간에서 충분히 속도를 줄이지 않아 5그리드 강등 패널티를, 그리고 옐로우 플래그 상황에서 다른 드라이버를 추월해 3그리드 강등 패널티를 받았다.


 그렇게 합계 8그리드 강등 패널티를 받은 그는 내일 레이스를 18위에서 출발하게 되며, 발테리 보타스, 펠리페 마사, 젠슨 버튼, 에스테반 구티에레즈, 로망 그로장, 마커스 에릭슨, 케빈 마그누센, 펠리페 나스르가 한 칸씩 앞에서 레이스를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