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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Car?

라이벌 없는 스타일, V8 슈퍼카 - 2011 Spyker C8 Aileron

사진_스파이커


 그저 '자동차'라 부르기에는 뭔가 부족한 네덜란드산 V8 미드쉽 슈퍼스포츠 카 '스파이커 C8 에일러론'.
스파이커의 두번째 올-뉴 슈퍼카 'C8 에일러론'은 2009 제네바 모터쇼에서 데뷔해 해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스파이더 버젼으로도 공개됐다.

 Getrag 6단 수동변속기 혹은 ZF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된
 아우디제 4.2리터 V8 독일산 엔진 출력은 1세대 'C8'과 동일한 405ps(400hp)를 발휘하지만, 로터스가 참가하면서 완전 쇄신된 설계로 올-알루미늄 스페이스프레임 섀시를 포함한 총 중량은 75kg 가량 불어난 1425kg에서 억제되었고, 전후 트랙은 각각 +155mm, -35mm 차이를 보여 1625mm, 1645mm를 띄고 있다.

 비행기에서 영감을 받은 인상적인 터빈 형상의 에어 인테이크, 멀티 스포크 휠, 에어컨 벤트는 'C8 에일러론'을 설명하는 분명한 캐릭터 중 하나로 자리한다.

 트레이드마크였던
올-알루미늄 4스포크 스티어링 휠 대신 SRS 에어백이 내장된 람보르기니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전통적인 색채를 강하게 풍기는 인테리어는 아낌없이 사용된 거울처럼 반짝이는 알루미늄과 다이아몬드 퀼팅 가죽이 1980연대에 유행한 스팀펑크 분위기를 제대로 연출하고 있다.

 브랜드-뉴 더블 위시본 전후 독립 서스펜션을 채용해 하이-퍼포먼스 GT 카로써의 자질을 충족시킨 V8 미드쉽 슈퍼스포츠 카 '스파이커 C8 에일러론'은 18만 9천 990유로(약 2억 8천 500만원)에 판매된다. 



 




















스파이커 C8 에일러론

가격

18만 9천 990유로(약 2억 8천 500만원)

*수동 기준

전X폭X고 4617x1972x1270mm
휠베이스 2727mm
중량 1425kg
엔진 4172cc 4.2 V8
변속기 6단 수동/자동
출력 405ps(400hp)298kW/6900rpm
토크 48.9kg-m(480Nm)/4000rpm
0-100km/h 4.5초
최대시속 +300km/h
구동 후륜
평균연비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