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MW
|
‘BMW M2 쿠페’는 1시리즈 M 쿠페의 후계이면서, 오리지널 E30 M3, 2002 터보로까지 이어지는 BMW의 긴 로드 & 레이싱 역사에서 가장 최신의 고성능 컴팩트 스포츠 쿠페다.
‘M2 쿠페’는 정교하게 디자인된 성난 전면부, 근육 잡힌 튼실한 측면과 이제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M 더블 스포크 디자인의 19인치 알루미늄 휠, 그리고 트윈 테일파이프 배기 시스템이 달린 두툼하고 듬직한 후면부 등.. BMW의 모터레이싱 역사를 빛낸 모델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들로 이루어져있다.
BMW의 최신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에서는 370ps(365hp) 출력과 47.4kg-m(465Nm) 토크를 발휘, 이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한된 최고속도 250km/h와 0-100km/h 제로백을 단 4.3초 만에 주파하는 뛰어난 가속성능으로 고성능 컴팩트 스포츠 카 리그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M3/M4 모델의 전후 경량 알루미늄 액슬을 채용, 두 가지 세팅이 가능한 M 서보트로닉(M Servotronic) 스티어링, M 컴파운드 브레이크를 장착해 같은 리그의 주행 역동성 기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트랙션과 방향안정성을 최적화하는 전자제어식 액티브 M 디퍼렌셜(Active M Differential)도 거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Dynamic Stability Control)의 M 다이내믹 모드(MDM)를 활성화하면,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격상시킬 수 있다. 이 모드는 운전자가 트랙 위에서 통제된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도록 일정 수준의 휠 슬립을 허용한다.
‘BMW M2 쿠페’는 이번에 2016 부산 국제 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BMW 그룹 100주년 기념으로 올해에 한해 BMW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카본 리어 스포일러,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프론트 스필리터 등 약 300만원 상당의 퍼포먼스 파츠를 기본 장착하고, 8천만원대인 유럽 출시 가격(기본 사양 기준)보다 합리적인 7,460만원(개별소비세 한시적 인하 적용 기준가격)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