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6 WEC] 도요타, 2016년 LMP1 머신 새 리버리 공개





 도요타가 2016년 LMP1 머신에 적용될 새로운 리버리를 공개했다.


 2012년부터 작년까지 도요타의 LMP1 프로토타입 머신은 블루와 화이트로 꾸며졌었다. 그러나 이번 주 목요일, 2016년 모터스포츠 활동 계획을 발표한 자리에서 도요타는 화이트/레드/블랙 컬러로 디자인된 올-뉴 리버리를 공개했다.


 지난해 타이틀 디펜딩에 실패한 도요타는 올해 두 대의 머신으로 세계 내구 선수권에 도전한다. 작년까지 사용한 자연흡기 엔진 대신, 새 터보 엔진을 더욱 강력해진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함께 탑재한 올-뉴 머신이다. 정확한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드라이버 라인업에도 변화가 있다. 레이싱 커리어에 마침표를 찍은 알렉스 부르츠를 대신해, 전 F1 드라이버 카무이 코바야시가 스테판 사라진(Stephane Sarrazin), 마이크 콘웨이(Mike Conway)와 호흡을 맞추게 됐다.


 도요타는 올해부터 ‘도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워 세계 각국에서 모터스포츠 활동을 펼치는데, 화이트/레드/블랙 컬러는 목요일 일본에서 공개된 WRC와 GT 스포츠 카들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된 것이다.


 새 리버리를 입은 도요타의 2016년 LMP1 머신은 3월 말 폴 리카르 서킷에서 실시되는 WEC 첫 합동 테스트에서 볼 수 있다.


photo. 도요타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