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윌리암스, 2016년 드라이버 라인업 유지를 발표





 이번엔 윌리암스가 2016년 드라이버 라인업을 발표했다. 내년에도 마티니 리버리를 입은 그들의 하얀 싱글 시터는 펠리페 마사와 발테리 보타스가 몬다.


 특히 보타스는 키미 라이코넨의 불확실한 미래로 페라리 이적 가능성을 꽤 오랜 기간 의심 받아왔다. 하지만 이번 윌리암스의 발표로, 라이코넨과 보타스 두 핀란드인 모두 내년에도 각자의 팀에서 달리는 것이 확정됐다.


 3년 연속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 보타스와 마사는 과거 두 시즌 동안 11차례 시상대 위에 서, 팀의 이름을 빛냈다. 현재 윌리암스의 챔피언쉽 순위는 메르세데스와 페라리 뒤 3위다.


 한편, 윌리암스는 작년과 같은 결과를 이번 주말 몬자 레이스에서 기대하고 있다. 지금으로부터 12개월 전, 윌리암스의 두 머신은 메르세데스 다음 가는 3위와 4위를 했다. 그들은 올해 또 다시 몬자 시상대에 서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몬자는 전문적인 서킷으로, 다른 팀들처럼 저희도 전용 에어로 패키지를 투입합니다.” 롭 스메들리는 말했다. “엔지니어와 드라이버 모두에게 도전적인 서킷입니다. 무척 고속인 직선구간과 헤비 브레이킹 존이 있고, 고속과 중속 코너도 있습니다.”


 “아스카리(Ascari)는 무척 도전적이고 파라볼리카(Parabolica)는 좋은 프론트 엔드를 요구하는데, 운 좋게도 FW37에 그게 있습니다. 한 해 가운데 가장 저항이 적은 셋업이 이루어져, 금요일 첫 세션에서 그것을 익히느라 드라이버들은 시험에 듭니다.”


 “지난해 저희는 시상대에 올랐었습니다. 그 퍼포먼스를 재현해, 저희에게 가장 가까운 경쟁자들보다 좋은 득점을 달성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photo. 윌리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