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멕라렌, 엔진 부품 더 교체한다.





 페르난도 알론소가 이미 금요일 프랙티스에 들어가기 전에 파워 유닛 부품을 여럿 바꿔 20그리드 강등 패널티를 받았는데, 멕라렌 팀 보스 에릭 불리에에 따르면 같은 날 점화 플러그와 연관된 이슈가 발생했던 젠슨 버튼도 엔진 교체가 요구되고 있다.


 “내일 25그리드 강등 패널티를 받습니다.” 에릭 불리에는 버튼의 패널티에 관해 이렇게 말했다. “20그리드에다 MGU-K도 변경해야합니다.” 이제 2015년을 테스트 시즌으로 여기기 시작한 것인가?라고 질문하자 “그렇다.”고 불리에는 답했다. “하지만 데미지가 있습니다. 원한 건 아닙니다.”


 알론소는 전기 배선과 기어박스에 문제가 생겨 오전 프랙티스에서 주행을 제대로 못했는데, 이후에는 버튼의 머신에서 점화 플러그 문제가 생겨 두 머신은 두 차례 진행된 금요일 프랙티스 세션에서 값진 시간들을 트랙이 아닌 차고에서 보냈다.


 이번 주에 엔진, 터보, MGU-H를 교체한 알론소는 비록 금요일 멕라렌에게 발생한 문제는 큰 게 아니었지만, 패널티를 받아 타격은 크다고 인정했다. “무척 복잡합니다. 지금 포뮬러 원에서는 사소한 문제가 차를 멈춰 세웁니다.”


 “소프트웨어에 잘못된 숫자가 있어서 첫 번째 기어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잘못된 숫자를 발견하기 전까지 차고에 머물러야했고요.”


 멕라렌은 한편, 이번 주 오스트리아 GP에 눈에 띄는 새 에어로 패키지를 투입, 알론소의 머신에 올해 잇 아이템인 ‘숏-노즈’가 처음 장착됐다. “첫 인상은, 새 패키지가 시뮬레이터에서 약속했던 것들을 가져다준 듯 보입니다. 비록 충분히 달릴 수 없었지만, 드라이버의 평을 들어보면 우리가 예상했던 대로입니다.”


photo. 멕라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