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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베일 벗었다! BMW의 6세대 플래그쉽 - The new 2016 BMW 7 Series





 올-뉴 ‘BMW 7시리즈’가 베일을 벗었다. 앞서 4월에 이번 신형 모델에 채택되는 각종 기술들이 먼저 소개된 적이 있는데, 당시에 전해진 바와 같이 이번으로 6세대째가 되는 신형 ‘7시리즈’는 먼저 모델 체인지된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에 맞서 효율적인 새로운 엔진 옵션, 동급에서 가장 우수한 저탄소배출, 그리고 스스로 주차하는 무인 주행 기술을 포함한 첨단 기술력으로 무장하고 시장에 뛰어든다.


 이번에 차체가 소폭 길어졌고 키는 커졌다. 연장 축거 모델은 표준 축거 모델에 비해 전장과 축간거리 모두 14cm가 길다. 전자는 5,238mm 전장, 그리고 3,210mm의 축간거리를 가지며, 그만큼 보다 넓은 뒷좌석 공간이 제공된다.


 비록 차체는 조금 커졌지만, BMW i에서 파생된 기술로 카본 파이버와 같은 경량 소재를 승객실 제작에 사용해 무게는 현행 7시리즈보다 최대 130kg이 가벼워졌다. 네 바퀴에 모두 달린 에어 서스펜션과 새로운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코너링에서의 롤 현상은 줄였고 동시에 승차감은 개선시켰다.





 기다란 표준 장비 리스트 만큼이나 옵션 장비 리스트도 무척 길다.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차할 수 있는 새로운 무인 주차 시스템이 시트/스티어링 휠/암레스트에 난방 장치가 달리는 히팅 패키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네 바퀴 조향 시스템과 함께 옵션 리스트에 포함되어있다. ‘i8’ 이후 처음으로 BMW 모델에 달리는 눈부심 방지 레이저 라이트도 선택적으로 달린다.


 외관과 마찬가지로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에는 뉴 제너레이션 iDrive 시스템이 채용되어있다. 그렇게 이번에, 로터리 컨트롤러 윗부분에 현대인에게 익숙한 스마트폰 제어 방식을 차용한 터치패드가 새롭게 깔렸고, 혁신적인 제스처 컨트롤 기능으로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오디오 볼륨을 조절하거나 전화를 수신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신형 ‘7시리즈’는 출시 초기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을 각각 한 기씩만 탑재한다. (시장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유럽에서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730d’가 265ps(261hp) 출력, 63.2kg-m(620Nm) 토크의 3.0 6기통 디젤 엔진에서 km 당 119g에 불과한 탄소배출량, 4.5L/100km(약 22.2km/L)의 통합 연비를 기록한다. 


 326ps(321hp) 출력의 3.0 6기통 엔진을 사용하는 ‘740i’ 가솔린 모델은 ‘730d’와 달리 후륜 구동으로만 나온다. 5.5초의 “제로백” 순간가속력에 250km/h 가속력을 지닌 이 모델은 연비로는 6.6L/100km(약 15.15km/L)를 나타낸다.


 2016년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X5 xDrive 40e’와 같은 파워트레인으로, km 당 49g에 불과한 탄소배출량, 그리고 2.1L/100km(약 47.6km/L) 연비를 갖고 나온다. 최대 326ps(240kW) 출력을 발휘하는 이 ‘740e’ 모델에도 BMW i의 기술력이 활용되고 있다.


 450ps(444hp)의 8기통 가솔린 모델 ‘750i xDrive’도 대기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전 차종에 8단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이 달린다. 넓은 기어비, 줄어든 무게, 최적화 기술로 새로운 트랜스미션 또한 효율성이 향상되었는데, BMW 그룹 산하의 롤스-로이스에서 가져온 내비게이션 연동 기술로 기어 변속을 한층 더 부드럽게 만드는 것도 신형 ‘7시리즈’에서는 가능하다.


 스티어링 휠에 변속 패들이 달리는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선택사항이다. 이때에는 런치 컨트롤 기능도 딸려온다.


 신형 ‘7시리즈’는 10월 24일에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영국에서 공개된 가격은 ‘730d’ 기준 6만 4,530파운드, 우리 돈으로 약 1억 1,000만 원부터 시작된다.



엔진 제원


BMW 750i xDrive (BMW 750Li xDrive): V8 petrol engine with

BMW TwinPower Turbo technology (two TwinScroll turbochargers, direct

injection, VALVETRONIC, Double-VANOS).

Capacity: 4,395cc, output: 330 kW/450 hp at 5,500–6,000 rpm,

max. torque: 650 Nm / 479 lb-ft at 1,800–4,500 rpm.

Acceleration [0–100 km/h / 62 mph]: 4.4 seconds (4.5 seconds),

top speed: 250 km/h /155 mph.

Average fuel consumption*: 8.3–8.1 (8.5–8.3) litres per 100 kilometres /

34.0–34.9 (33.2–34.0) mpg imp,

CO2 emissions*: 194–189 (197–192) g/km, exhaust standard: EU6.


BMW 740i (BMW 740Li): Six-cylinder in-line petrol engine with

BMW TwinPower Turbo technology (TwinScroll turbocharger, direct

injection, VALVETRONIC, Double-VANOS).

Capacity: 2,998cc, output: 240 kW/326 hp at 5,500–6,500 rpm,

max. torque: 450 Nm / 332 lb-ft at 1,380–5,000 rpm.

Acceleration [0–100 km/h / 62 mph]: 5.5 (5.6) seconds,

top speed: 250 km/h / 155 mph.

Average fuel consumption*: 7.0–6.6 (7.0–6.6) litres per 100 kilometres /

40.4–42.8 (40.4–42.8) mpg imp,

CO2 emissions*: 164–154 (164–154) g/km, exhaust standard: EU6.


BMW 730d (BMW 730Ld): Six-cylinder in-line diesel engine with

BMW TwinPower Turbo technology (turbocharging with variable inlet

geometry, common-rail direct injection).

Capacity: 2,993cc, output: 195 kW/265 hp at 4,000 rpm, max. torque:

620 Nm / 457 lb-ft at 2,000–2,500 rpm.

Acceleration [0–100 km/h / 62 mph]: 6.1 (6.2) seconds,

top speed: 250 km/h (155 mph).

Average fuel consumption*: 4.9–4.5 (5.0–4.6) litres per 100 kilometres /

57.7–62.8 (56.5–61.4) mpg imp,

CO2 emissions*: 129–119 (132–122) g/km, exhaust standard: EU6.


BMW 730d xDrive (BMW 730Ld xDrive): Six-cylinder in-line diesel

engine with BMW TwinPower Turbo technology (turbocharging with

variable inlet geometry, common-rail direct injection).

Capacity: 2,993cc, output: 195 kW/265 hp at 4,000 rpm, max. torque:

620 Nm / 457 lb-ft at 2,000–2,500 rpm.

Acceleration [0–100 km/h / 62 mph]: 5.8 (5.9) seconds,

top speed: 250 km/h (155 mph).

Average fuel consumption*: 5.2–4.8 (5.2–4.8) litres per 100 kilometres /

54.3–58.9 (54.3–58.9) mpg imp,

CO2 emissions*: 137–127 (137–127) g/km, exhaust standard: EU6.


BMW 740e (BMW 740Le, BMW 740Le xDrive): Four-cylinder in-line

petrol engine with BMW TwinPower Turbo technology (TwinScroll

turbocharger, direct injection, VALVETRONIC, Double-VANOS).

Capacity: 1,997cc, output: 190 kW/258 hp at 5,000–6,500 rpm,

max. torque: 400 Nm / 295 lb-ft at 1,250–4,800 rpm.

BMW eDrive technology with synchronous electric motor,

output: 70 kW/95 hp, torque: 250 Nm (184 lb-ft), lithium-ion high-voltage

battery.

Total system output: 240 kW/326 hp.

Acceleration [0–100 km/h / 62 mph]: 5.6 seconds (BMW 740Le:

5.7 seconds, BMW 740Le xDrive: 5.5 seconds),

top speed: >240 km/h / 149 mph,

top speed, electric: 120 km/h / 75 mph (electronically limited);

electric range**: 40 km / 25 miles (BMW 740Le: 40 km / 25 miles,

BMW 740Le xDrive: 37 km / 23 miles).

Average fuel consumption**: 2.1 litres/100 kilometres / 134.5 mpg imp

(BMW 740Le: 2.1 litres / 134.5 mpg imp, BMW 740Le xDrive: 2.3 litres /

122.8 mpg imp),

12.5 kWh/100 kilometres (BMW 740Le: 12.5 kWh, BMW 740Le xDrive:

13.0 kWh),

CO2 emissions**: 49 g/km (BMW 740Le: 49 g/km, BMW 740Le xDrive:

53 g/km), exhaust standard: EU6.


photo.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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