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코리아는 부분변경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더욱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컴팩트 SUV 모델 ‘뉴 아우디 Q3’를 5월 7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뉴 아우디 Q3’는 유로6 환경 기준을 만족하는 새로운 3세대 2.0 TDI 디젤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 변속기,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가 조화를 이뤄 이전 모델보다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높은 연료 효율성을 선보인다.
엔진 출력에 따라 최고 출력 및 최대 토크가 150마력, 34.7kg-m인 ‘30 TDI 콰트로’와 184마력, 38.8kg-m인 ‘35 TDI 콰트로’로 나뉘며, 내외장 디자인 및 옵션 사양에 따라 차량의 디자인을 강조한 ‘디자인 라인‘과 보다 스포티한 컨셉을 강조한 ‘스포트 라인’으로 각각 구분된다. 즉, 엔진과 디자인, 옵션 선택을 통해 4가지 다른 ‘뉴 아우디 Q3’를 만날 수 있다.
‘Q3 30 TDI 콰트로’는 이전 모델보다 최고 출력이 10마력 더 향상되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성능 9.3초로 이전 모델 대비 0.6초 빨라졌고, 최고속도는 204km/h다. 최고 출력이 7마력 더 향상된 ‘Q3 35 TDI 콰트로’는 0→100km/h 가속성능 7.9초, 최고속도 219km/l다. 두 가지 엔진 모두 가속성능에 있어 동급 경쟁모델 대비 앞선 성능을 자랑하며, 공인 연비는 현재 정부 인증을 기다리고 있다.
‘뉴 아우디 Q3‘는 전장 4,388mm, 전폭 1,831mm, 전고 1,608mm, 휠 베이스 2,603mm의 스포티한 비율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다. 새롭게 적용된 섀시는 부드러우면서도 민첩한 핸들링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탑승자의 충격을 최소화하는 바디구조로 동급 차종 중 가장 우수한 안정성을 자랑한다.
또한 이피션시, 컴포트, 오토, 다이내믹 등 차량의 주행 성격을 운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에 타력 주행 기능(이피션시 모드)이 전 모델 기본으로 제공되어 연료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뉴 아우디 Q3‘의 외장은 아우디 모델 중 처음으로 적용된 3차원 입체 싱글프레임 그릴, 새롭게 디자인된 제논 헤드라이트, 범퍼, 휠을 비롯해, 대조적인 색상 도장으로 마감된 리어 디퓨저, 크롬 도금된 배기 파이프 등으로 다이내믹면서도 우아한 모습을 완성했다.
내부 인테리어는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 설계와 아우디 특유의 감성 품질이 돋보인다. 컴팩트 SUV임에도 불구하고 최적화된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했고, 30 TDI의 ‘디자인 라인’을 제외한 모든 라인업에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알칸테라, 나파 가죽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소재를 적용했다. ‘LED 인테리어 라이트 패키지’는 컵 홀더, 도어 포켓, 손잡이, 실내등, 독서등 등 모든 등에 LED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본 460리터 공간의 트렁크는 커버에 롤러 솔루션을 도입해 이용이 더욱 간편해 졌으며,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365리터까지 사용할 수 있다. 6:4 분할 시트 적용으로 다양한 형태의 공간 사용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뉴 아우디 Q3‘는 키를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고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컴포트 키를 비롯해, 2차 충돌 브레이크 어시스트, 360°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 후방 카메라, 좁은 주차 공간에서 승하차시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도어 홀더, 파노라마 글라스 선루프, 언덕길 밀림 방지 장치, 열선 및 자동 폴딩 미러,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다양한 옵션들을 채택하고 있다.
‘Q3 35 TDI 콰트로’ 모델의 ‘디자인 라인’과 ‘스포트 라인’에는 모두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해 아우디의 프리미엄 드라이빙을 완성한다.
‘뉴 아우디 Q3’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30 TDI 콰트로 디자인 라인’ 5,190만 원, ‘스포트 라인’ 5,250만 원이며, ‘35 TDI 콰트로’는 ‘디자인 라인’ 5,590만 원, ‘스포트 라인’은 5,650만 원이다.
photo. 아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