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비앙키 스즈카서 자우바와 사인했다.”





 어쩌면 줄스 비앙키가 올해 자우바에서 레이스했을지 모른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이러한 사실은 전 HRT 팀 보스 콜린 콜레스가 밝힌 것으로, 『제부스 TV(Servus TV)』에서 귀도 반 데르 가르데와 자우바의 계약 분쟁 소동에 관해 얘기하다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시즌 개막전이 열렸던 멜버른에서 네덜란드인 드라이버 귀도는 자신의 계약을 주장하며 자우바를 법정에 세웠다. 그런데 이 사건에 대해 콜레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거기엔 세 개의 계약만 있었던 게 아닙니다. 여섯 개입니다.”


 콜린 콜레스가 주장하는 여섯 개의 계약 상대자는 귀도를 비롯해 현재 자우바에서 달리고 있는 펠리페 나스르와 마커스 에릭슨, 2014년 드라이버 에이드리안 수틸과 에스테반 구티에레즈, 그리고 줄스 비앙키다.


 그는, 현재까지 6개월째 의식이 없는 비앙키의 계약이 사고가 있기 불과 몇 시간 전에 스즈카에서 체결되었다고 주장했다. “일요일 정오에 계약에 사인했습니다.” 콜레스는 그 계약이 스위스 팀의 부채 중 일부를 “부분적으로 청산”시켜주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자우바가 여전히 재정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팀 감독 모니샤 칼텐본이 무리하게 위험한 솔루션에 손을 뻗었다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모니샤 칼텐본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 6개월 뒤에 다시 또 다른 누군가에게 머신을 팔 순 없습니다.”


photo. Get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