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알론소와 보타스, 최종 메디컬 테스트 통과





 페르난도 알론소와 발테리 보타스가 말레이시아 GP 출전에 요구되는 최종 관문을 통과했다.


 지난 주말 페르난도 알론소는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이루어진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었다. 하지만 말레이시아 GP가 열리는 이번 주 목요일에 최종적으로 FIA 메디컬 테스트를 받아야만 했다.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멕라렌-혼다 드라이버 페르난도 알론소는 이날 아침 FIA 메디컬 대표와 세팡 서킷 메디컬 센터의 대표부터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에서 해당 드라이버는 모든 의무 체력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이번 주말 말레이시아 GP에서 레이스할 수 있는 상태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FIA는 목요일 이렇게 밝혔다.


 윌리암스 드라이버 발테리 보타스는 개막전 예선에서 통증을 느껴 찾은 병원에서 뒤늦게 연부조직(soft tissue) 손상 판정을 받고 지난 2주 간 휴식과 재활에 집중해왔다. 그리고 이번 주 목요일, 알론소와 함께 보타스 또한 말레이시아 GP 출전을 최종 승인 받았다.


 “오늘 말레이시아에서 FIA 메디컬 팀에 의해 최종 승인이 내려짐에 따라, 이번 주말 말레이시아 그랑프리에서 발테리가 FW37로 돌아오게 되었다고 전할 수 있어 무척 기쁩니다.”


 호주에서 레이스를 하루 앞두고 발생한 보타스의 부상으로 개막전에 한 대의 머신만을 출주시켰던 윌리암스는 이번 주말에 올해 들어 처음으로 두 대의 머신을 온전히 레이스시킨다.


photoReu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