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프리미엄 고성능 컴팩트 카 ‘A 45 AMG 4MATIC’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젊고 스포티한 감각의 프리미엄 컴팩트 카 A-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인 ‘A 45 AMG 4MATIC’을 국내시장에 새롭게 출시한다.


 ‘A 45 AMG 4MATIC’에는 메르세데스-AMG 설립 45주년을 기념하여 개발한 AMG 4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2.0리터 고성능 차량으로 운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퍼포먼스 중심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4MATIC이 적용되어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제공함하고 다이내믹한 핸들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A 45 AMG 4MATIC’은 최고 출력 360마력(6,000rpm), 최대 토크 45.9kg-m(2,250-5,0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6초 만에 주파한다. 가격은 6,5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스포티한 디자인


 메르세데스-AMG는 감성 디자인에 스포티한 근육질의 하이라이트를 조합하여 ‘A 45 AMG 4MATIC’의 다이내믹한 스타일과 빚어낸 듯한 자태, 측면의 캐릭터 라인을 완성해냈다. 앞 모습은 무광 티타늄 그레이 컬러의 AMG “트윈 블레이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프런트 에이프런의 크로스 스트럿이 강렬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또한, 에이프런 하부에는 블랙 스커트가 좌우 냉각기를 감싸고 있다. 19인치 멀티 스포크 AMG 휠과 사이드 씰 패널은 옆 모습까지 매혹적으로 연출하며, 윙에 새겨진 “TURBO AMG” 레터링은 A-클래스 고성능 모델의 위용을 드러낸다. 여기에 AMG 리어 스포일러와 두개의 크롬 배기파이프 및 배기 플랩이 ‘A 45 AMG 4MATIC’의 뒤태를 웅장하면서도 날렵하게 완성했다.


 인테리어 또한 메르세데스-AMG의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완벽히 표현하였다. 블랙과 레드 스티칭이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스포츠 시트,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변속 패들, AMG DRIVE UNIT이 디자인과 품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특히, ‘A 45 AMG 4MATIC’은 자신만의 개성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AMG 익스테리어 카본-파이버 패키지, AMG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퍼포먼스 시트 등 다양한 선택 사양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가 선사하는 파워풀한 성능과 주행 안정성


 강력한 파워의 2.0 리터 터보 엔진과 AMG SPEEDSHIFT DCT 7단 스포츠 변속기가 어우러져 스포티하면서도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을 완성하였으며, 수동 모드인 ‘M’과 스포츠 모드인 ‘S’의 변속 타이밍은 신속하고 정확하며 한층 풍부한 배기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 ‘A 45 AMG 4MATIC’의 3단계 ESP 프로그램은 차량을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다이내믹하게 반응할 수 있게 도와 준다.


 특히 ‘A 45 AMG 4MATIC’에는 퍼포먼스 중심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4MATIC이 적용되어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제공함하고 다이내믹한 핸들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대구경 벤틸레이트 브레이크를 사용, 효과적으로 차량 감속을 할 수 있는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극한의 주행 상황에서도 동일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AMG 냉각 기술 등이 장착되어 차량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운전자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또, 메르세데스-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가속, 엔진 속도와 부하 상태에 따라 배기 가스 플랩이 자동으로 작동하며, 배기음 억제 뿐만 아니라 스포티한 주행 시 배기 사운드가 A-클래스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부각시켜준다.


 혁신적인 안전기술  및 편의 사양


 ‘A 45 AMG 4MATIC’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이 대거 적용되었다.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 기능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운전자의 안전을 도모한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찾아내는 기능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가 긴급한 브레이크 조작을 안전하게 해내, 주행 안전성과 승차감을 향상 시켜주는 기능


-충돌 방지 어시스트 (COLLISON PREVENTION ASSIST): 레이더 센서를 통해 전방 차량의 거리를 측정하여 거리가 너무 가깝다고 판단되면 계기판에 불빛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줘 운전자의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또, 타이어압력모니터링시스템인 TPMS(Tyre pressure monitoring system)가 기본 장착되어 편의를 제공하며, ECO Start/Stop 기능이 적용되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상, 하향등 모두에는 일반 할로겐 램프보다 광도가 높은 제논 라이트를 사용,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시야 확보 및 반대편 차량에서 비추는 라이트로 인한 눈부심 현상까지 막아준다. 


 현대모비스와 공조를 통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였다.


 ‘A 45 AMG 4MATIC’은 국내에 이미 출시된 젊은 감각의 새로운 고성능 컴팩트 카 CLA 45 AMG 4MATIC, GLA 45 AMG 4MATIC 와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팬과 젊은 고객들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photo. 벤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