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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포르쉐 코리아, ‘911 GTS’ 시리즈 및 ‘뉴 카이엔 디젤’ 출시





 포르쉐 코리아는 향상된 마력과 더욱 다이내믹해진 성능을 자랑하는 네 가지 트림의 ‘뉴 911 카레라 GTS’를 출시한다. GTS 모델은 각각 후륜 구동과 사륜 구동의 쿠페와 카브리올레 버전: 911 카레라 GTS 쿠페,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911 카레라 4 GTS 쿠페,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로 출시된다. 

 

 카레라 S와 GT3의 간극을 줄여주는 ‘뉴 911 카레라 GTS’ 모델들은 카레라 S의 3.8리터 6기통 수평엔진을 고도로 발전시킨 엔진을 탑재해, 이전 세대 911 GT3에 버금가는 430마력의 파워를 자랑한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 변속기(PDK)와 결합할 경우, GTS 쿠페는 S 모델 대비 0.1초 단축된 단 4초, GTS 카브리올레는 4.2초 만에 0-100km/h까지 가속한다.


 모든 GTS 모델들은 300km/h의 벽을 뛰어넘는 최고 속도를 보인다. 카레라 GTS와 GTS 카브리올레의 국내 복합연비는 8.4km/l, CO2 배출량은 212g/km이다. 카레라 4 GTS와 4 GTS 카브리올레의 국내 복합연비는 8.2km/l, CO2 배출량은 217g/km다. 

 


 911 터보와 911 GT3 아래 위치한 911 카레라 모델 시리즈의 스포티한 탑 모델인 ‘뉴 GTS’ 시리즈는 다이내믹한 섀시를 장착했다. 이는 사륜 구동 911의 와이드한 윤거에 기초한 것으로, 후륜 구동 모델들의 리어 윤거도 1,560mm로 늘어나 코너에서의 안정성이 더욱 강화됐다. 기본 사양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어떠한 다이내믹 주행 조건에도 액티브 댐퍼가 최적화되도록 만든다.

 GTS의 지상고는 기존의 섀시를 장착한 911 모델들과 비교하여 10mm 낮아졌고, 무게 중심이 낮아진 덕분에 코너에서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역시 수월하게 즐길 수 있다.


 개성 있는 블랙 스타일로 마무리된 배기 파이프는 특별한 엔진 사운드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매력적인 포인트라 할 수 있다. 특별하게 튜닝한 엔진과 배기 플랩 제어 시스템 사이의 상호 작용으로 GTS 모델들은 변속, 가속, 그리고 타행 주행 시 더욱 강력한 음향 효과를 낸다.

 




 새로운 GTS 스포츠카는 911 카레라 레인지 중에서도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포르쉐의 다른 GTS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외관의 두드러지는 부분은 블랙으로 도장되며 일부 부품들은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시키기 위해 새로운 형태로 변모했다.

 프런트 엔드 중앙 공기 흡입구에 있는 대각선 바는 업그레이드된 다이내믹한 성능을 시각적으로 상징하며, 다른 911 카레라 모델들과 GTS를 한눈에 구별할 수 있는 요소이기도 하다. 프런트 스포일러 립은 바디 색상과 동일한 색상으로 도장돼, 더욱 넓은 전폭을 강조한다.

 

 리어에서 보이는 두 가지 특징 역시 GTS 모델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만든다. 리어 트림에 새겨진 모델명의 블랙 배지가 바로 그 것이다. 또한 사륜 구동 GTS 모델들의 경우 리어 라이트 사이의 개성 있는 라이트 바를 통해, 후륜 구동 GTS 모델들은 글로시 트림 스트립으로 된 블랙 패널을 통해 구분 가능하다. 

 

 인테리어에서도 스포티함을 보여준다. 머리 받침대에 블랙 GTS 로고가 새겨 있는 4웨이 스포츠 플러스 시트는 추가적인 측방향 지지 기능이 있어 장시간의 주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주된 인테리어 소재는 블랙 알칸타라 원단이다. 가죽보다 가벼운 고급 소재인 알칸타라는 스포츠 시트의 중앙 패널, 스티어링 휠림의 트림, 기어 시프트, 파킹 브레이크 레버, 도어 핸들과 리드 그리고 도어 스토리지의 컴파트먼트의 마감재로 쓰인다. GTS 로고가 새겨진 계기판의 다이얼과 알루미늄 트림 스트립, 그리고 루프라이닝도 블랙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스포티함을 더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911 카레라 GTS 쿠페 1억 6,330만원,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1억 7,800만원, 911 카레라 4 GTS 쿠페 1억 7,130만원,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 1억 8,570만원이다. 




 포르쉐 코리아는 여기에, 더욱 강력해진 파워와 토크, 그리고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뉴 카이엔 디젤’ 또한 출시한다. 뉴 카이엔 라인업은 지난 12월 출시된 카이엔 S, 카이엔 S 디젤, 카이엔 터보에 이어 카이엔 디젤이 출시되면서 더욱 확대됐다.

 

 ‘뉴 카이엔 디젤’은 스포티함과 효율성을 성공적으로 결합했다. 더욱 커진 터보 차저를 장착한 3리터 V6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17마력 증가한 262마력의 최고 출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30Nm(3.06kg.m) 증가한 580Nm(59.1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3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7.2초)이며, 최고 속도는 221 km/h 다. 국내 복합연비는 10.8 km/l, CO2배출량은 187 g/km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자동 테일게이트, 스포츠 다기능 스티어링 휠, 오디오 시스템은 물론 자동감광식 미러 등 다양한 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돼 상품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가격적인 혜택을 더했다. ‘뉴 카이엔 디젤’의 국내 판매가격은 9,490만원이며, 전국의 모든 포르쉐 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photo. 포르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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