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DTM 타이틀 획득 기념 ‘M4’ - 2014 BMW M4 “DTM Champion Edition”





 BMW가 올해 DTM에서의 드라이버 챔피언쉽 우승을 기념하는 ‘M4 DTM 챔피언 에디션’을 선보였다.


 2012년에 드라이버와 팀 챔피언쉽에서 모두 우승했던 BMW는 2013년에 아우디에게 패배하고 말았지만, 올해 드라이버 챔피언쉽에서 다시 만회에 성공했다. ‘M4 챔피언 에디션’은 2014년 올해 드라이버 챔피언쉽 우승을 달성한 독일인 BMW 팩토리 드라이버 마르코 위트먼(Marco Wittmann)의 활약을 기린다.


 ‘챔피언 에디션’은 24세 독일인 드라이버의 DTM 레이싱 카와 같은 컬러로 외장이 꾸며졌다. 엔진 본네트와 부트 리드에 색동 장식이 들어갔고, 뒤쪽 유리창과 옆쪽 도어면에는 위트먼의 레이싱 번호 ‘23’이 새겨졌다.


 색동 장식 외에 ‘챔피언 에디션’의 외관은 매트 블랙 본네트와 부트 리드,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디퓨저 인서트, 미러 캡, 흡기부 에어 플랩으로 공격적이 되었다. M 키드니 그릴 테두리에는 주황색 립스틱이 칠해졌다. 범퍼 아래에는 검정 스플리터가 부착, 옆으로는 스커트 블레이드가 날을 세우고 있다. 스커트 양쪽에는 검은 19인치 휠이 신겨져 있다.


 실내에서는 도어 스커프에 위트먼의 사인이 들어가있다. 이와 더불어 대쉬보드에 부착된 트림에도 ‘DTM Champion 2014’ 레터링과 함께 위트먼의 사인이 들어가있다.


 엔진에 관한 언급은 특별히 없는데, BMW는 기존 M4처럼 4.1초 제로백과 8.8L/100km(약 11.4km/L) 연비를 나타낸다고 간략하게 밝히고 있어, 431ps 출력의 직렬 6기통 엔진에 변경점은 없는 것 같다.


 ‘BMW M4 챔피언 에디션’은 위트먼의 레이싱 번호와 같은 총 23대 한정 생산된다.


 한편 BMW 모터스포츠는 위트먼에게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 팀의 포뮬러 원 테스트 기회를 줘, 그의 어릴 적 꿈이었던 F1 머신을 몰 수 있는 기회를 챔피언쉽 우승 기념 부상으로 제공한다.


photo. BMW 


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