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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4 F1] 6번째 엔진에 가까워지는 베텔



 세바스찬 베텔의 디펜딩 타이틀 시즌이 지금보다 안 좋은 방향으로 진행될 형국이다.

 4연속 챔피언 베텔은 최근 팀 감독 크리스찬 호너가 자신을 향해 4차례의 타이틀 획득 후에 “지쳤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스파에서 슬며시 웃으며 “칭찬은 아닌데!”라고 독일 리포터에 말했다.

 그는 또 자신의 올해 경기 성적을 새로운 팀 동료 다니엘 리카르도와 직접 비교하는 것을 두고는 “불공평하다.”고 말했다. 자신에겐 머신의 저조한 신뢰성이란 핸디캡이 있단 것이다.

 실제로 현재 F1에서는 한 시즌에 5기의 엔진만 허용하고 있는데 베텔은 이번 주말 스파에서 마지막 다섯 번째 V6 르노 엔진을 사용한다. “곧 거기에 이를 거란 건 진작부터 분명했습니다.” 독일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르트(Auto Motor und Sport)에서.

 따라서 베텔은 앞으로 신뢰성 문제가 더 발생하면, 싱가포르와 같이 예선 결과가 중요한 레이스에서 예정에 없던 엔진 교체가 발생할 경우 10그리드 강등 패널티로 큰 피해를 입게 된다.

 그래서 어쩌면 레드불은 몬자에서 베텔의 여섯 번째 엔진을 자발적으로 꺼내었는지도 모른다. “싱가포르와 일본에서는 절대로 10개 순위가 후퇴돼선 안 되기 때문에 그곳을 고려한 선택지도 조사해야합니다.” 베텔은 말했다.

 다음 경기를 위해 몬자에서 패널티를 감수하는 것이냐고 직접 물었다. “그건 가설입니다. 하지만 패널티의 충격을 상쇄시키기에 가장 좋은 방법 같네요.”


photo. Motor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