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포드
미드사이즈 크로스오버 '포드 엣지'가 강화된 파워,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신한 2011년형으로 발표됐다. 2011년형 '포드 엣지'는 3가지 엔진, 2가지 트랜스미션, 적극적으로 변모한 내외장 스타일로 올 여름부터 미국 내 딜러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3.5 V6, 3.7 V6 엔진에는 Ti-VCT 가변 밸브 타이밍 기구가 부착돼, 3.5 V6 엔진은 20hp 증가된 285hp와 35kg-m 토크를 전달, 3.7 V6 엔진은 305hp/38.7kg-m 토크를 전달한다. 두 V6 엔진에는 6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되며, 3.7 V6 엔진을 탑재한 '엣지 스포츠'에는 패들시프트가 구비된 셀렉트시프트 변속기가 장착된다.
2011년형 '엣지'에 추가된 2.0리터 에코부스트 직렬 4기통 엔진은 현행 3.5 V6 엔진보다 연료 소모율이 15% 낮다.
서스팬션을 전면 개량하고 브레이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시켜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강화시킨 2011년형 '엣지'는 마이포드 터치(MyFord Touch) 인터페이스, 키레스 엔트리 키패드, 블라인드 스폿(BLIS), 롤 스테빌리티 컨트롤(RSC) 등의 다양한 장비들을 장착하며, 북미시장에 뿌리 깊게 파고든 독일, 일본 메이커들과의 정면 승부에 팔을 걷어 붙였다.
한편 3.7 V6 엔진을 탑재한 2011년형 '엣지 스포츠'에는 튠 서스팬션, 블랙 그릴, 스모크 헤드램프/테일램프, 22인치 알루미늄 휠, 실버 스모크 메탈릭 가죽 시트, 알루미늄 페달이 표준 장착 되고 있다.